넥슨재단, 제주도교육청과 코팅 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3.05.12 19:49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넥슨재단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제주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한 융합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High-5ive Challenge)’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넥슨재단이 후원하고 초등컴퓨팅교사협회가 개발한 하이파이브 챌린지는 소설 공학과 브릭 놀이를 결합한 신개념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문제 해결 능력과 프로그래밍 능력 향상을 돕는 코딩교육 사회공헌활동이다.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사회적, 지리적으로 소외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양질의 코딩교육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해 9월에는 전라남도교육청과 하이파이브 챌린지 업무협약을 체결해, 현재 전라남도 초등학생 10,000명 이상(총 400학급)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정규 운영하고 있다.
전라남도에 이어 두 번째 지방교육청과의 협력인 이번 제주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에 따라, 오는 2024년까지 제주 지역 내 초·중학생 및 특수학교, 지역아동센터 아동 8,000명(총 400학급)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브릭 2,000세트 지원 및 교사 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제주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통해 코딩 기초역량을 튼튼하게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넥슨재단은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각 지방교육청과의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2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5 PS5에 PS3 공식 에뮬 나오나? 개발사 “계획 중”
- 6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7 [오늘의 스팀] 에이펙스 레전드 동접, 4년 만에 최저치
- 8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 9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10 포켓몬 센터 “2025년은 이브이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