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초등 교과과정 담은 교육용 게임 콘텐츠 배포한다
2023.05.18 18:1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교육부 ICT 플랫폼 '잇다(it-da)'를 통해 교육용 게임 콘텐츠를 배포한다. 학교, 가정 등에서 초등 교과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게임 요소를 더한 교육용 콘텐츠다.
초등학교 3~6학년 교과과정에 맞춰 ▲인문(국어, 영어, 도덕, 사회) ▲자연(수학, 과학, 실과, 창의적 체험활동) ▲창의(안전건강, 인성, 진로, 민주시민, 인권, 다문화, 통일, 독도) 등 3가지 영역, 24개 콘텐츠가 있다.
게임 캐릭터와 스토리를 활용했고, 공룡이나 귀여운 캐릭터와 모험하며 국어 문법, 도덕, 상식, 연산, 물리법칙, 컴퓨터 사고력, 다문화, 진로 등을 배울 수 있다.
더불어, 교사들이 수업 시간에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기획의도, 기대효과, 활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담은 교육연수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그간 콘진원은 초등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교육용 게임 콘텐츠 활용과 게임적 사고 및 기법을 활용한 수업 설계 방법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고, 에듀게임 콘퍼런스 개최를 통해 전국 시도교육청 장학관, 장학사,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용 게임 콘텐츠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
작년에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2022 게임문화제 ▲지스타 2022등에서 교육용 게임 콘텐츠 가능성과 게임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긍정적 요소를 알렸다.
콘진원 게임본부 김성준 본부장은 "이번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 시작이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제 수업 현장에서 교육용 게임 콘텐츠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유저 40% 감소, 빠르게 식어가는 명말
-
2
카드사 맘대로 하는 스팀 성인게임 검열, 법으로 막는다
-
3
얼마나 진짜 같으면! 데스 스트랜딩 스샷으로 성인 인증을
-
4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8월 게임스컴서 데모 공개한다
-
5
[오늘의 스팀] 말하면 마법이 된다! '메이지 아레나' 압긍
-
6
[포토] 코스어를 데려오랬더니 '진짜'를 꺼내온 데이브
-
7
네오플노조, 8월 1일부터 '주 5일 전면 파업' 돌입한다
-
8
“호라이즌 표절이다” 소니, 텐센트 신작에 소송 제기
-
9
"카드사의 스팀 검열 거부한다" 서명 19만 명 참여
-
10
[오늘의 스팀] “바퀴벌레가 나와요!” 그라운디드 2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