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초등 교과과정 담은 교육용 게임 콘텐츠 배포한다
2023.05.18 18:1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교육부 ICT 플랫폼 '잇다(it-da)'를 통해 교육용 게임 콘텐츠를 배포한다. 학교, 가정 등에서 초등 교과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게임 요소를 더한 교육용 콘텐츠다.
초등학교 3~6학년 교과과정에 맞춰 ▲인문(국어, 영어, 도덕, 사회) ▲자연(수학, 과학, 실과, 창의적 체험활동) ▲창의(안전건강, 인성, 진로, 민주시민, 인권, 다문화, 통일, 독도) 등 3가지 영역, 24개 콘텐츠가 있다.
게임 캐릭터와 스토리를 활용했고, 공룡이나 귀여운 캐릭터와 모험하며 국어 문법, 도덕, 상식, 연산, 물리법칙, 컴퓨터 사고력, 다문화, 진로 등을 배울 수 있다.
더불어, 교사들이 수업 시간에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기획의도, 기대효과, 활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담은 교육연수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그간 콘진원은 초등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교육용 게임 콘텐츠 활용과 게임적 사고 및 기법을 활용한 수업 설계 방법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고, 에듀게임 콘퍼런스 개최를 통해 전국 시도교육청 장학관, 장학사,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용 게임 콘텐츠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
작년에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2022 게임문화제 ▲지스타 2022등에서 교육용 게임 콘텐츠 가능성과 게임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긍정적 요소를 알렸다.
콘진원 게임본부 김성준 본부장은 "이번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 시작이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제 수업 현장에서 교육용 게임 콘텐츠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2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5 PS5에 PS3 공식 에뮬 나오나? 개발사 “계획 중”
- 6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7 [오늘의 스팀] 에이펙스 레전드 동접, 4년 만에 최저치
- 8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 9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10 포켓몬 센터 “2025년은 이브이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