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다문화 가정 위한 '찾아가는 VR 테마파크' 개최
2023.05.22 16:33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22일,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에게 이동식 테마파크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청 광장 일대서 열린 ‘제12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에서 진행했으며,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체험형 활동이다. 2019년 10월 도입 이래 게임 문화 사각지대를 직접 찾아가며 게임의 가치를 전해왔으며, 올해는 성남시 관내 복지관 아동,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뇌병변 환아,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등으로 캠페인 대상 범위를 넓히고 있다.



부스를 방문한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등은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색을 입히는 ‘컬러링 체험’, 라이언 피규어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 등 다양한 게임 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찾은 한 자녀의 부모는 “그간 자유롭게 놀지 못했던 아이들이 4D VR 게임을 경험하고 평소 좋아하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꾸며진 공간에서 뛰놀며 매우 행복해했다. 이러한 체험 기회가 많아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다문화 및 외국인 주민에 대한 관심 제고와 인식 개선 장려라는 축제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 게임 문화 경험으로 즐거워하는 가족들을 보니 캠페인 취지가 잘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게임을 기반으로 사회 곳곳에 ‘일상이 게임이 되는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소니 결정인가? 스텔라 블레이드 스팀서 130개국 차단
-
2
리그 오브 레전드, WASD 키보드 조작 도입하나?
-
3
5월 출시 예정 ‘프린세스 메이커’ 신작 트레일러 공개
-
4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5
[이구동성] 다 해줬잖아!
-
6
엔씨 노조 지회장 “맹독성 과금 지양해야”
-
7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8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9
의무병과 괴짜 과학자, 던파 신규 직업 5일 나온다
-
10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