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MMORPG '붉은보석'이 마침내 20주년을 맞았다
2023.05.30 18:04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엘엔케이로직코리아(이하 엘엔케이)는 30일, 자사의 MMORPG 붉은보석의 한국 서비스 20주년 소식을 전했다.
2003년 5월 30일부터 서비스를 이어온 붉은보석은 플레이어가 '변신'을 통해 색다른 스타일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인 정통 판타지 MMORPG다. 엘엔케이는 붉은보석 20주년을 맞아 지난 24일부터 ‘붉은보석 20주년 대축제’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누구나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성장을 돕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했다.
붉은보석 탄생의 주역인 엘엔케이의 남택원 총괄 디렉터는 “붉은보석이 서비스된 20년이라는 세월 동안 저희와 함께해 주신 유저분들께 감사할 따름이다. 부진했던 때도 있었고 폭발적으로 성장했던 때도 있었는데, 모든 순간에 유저분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인내가 없었으면 절대 여기까지 올 수 없었을 것”이라며 소회를 밝혔다.
엘엔케이 운영 서비스 총괄 임태근 운영사업본부 본부장은 “지속 가능한 재미의 제공이라는 핵심 가치를 모든 유저 한 분 한 분께 소중히 전달할 수 있도록,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를 면밀히 파악하며 혁신하는 소통을 바탕으로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주년을 맞이한 붉은보석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붉은보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