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스파 6 정식 출시, 초반 평가 ‘매우 긍정적’
2023.06.02 14:11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출시 전 메타크리틱 평점 92점으로 매체들로부터 호평받았던 스트리트 파이터 6가 스팀에 출시되고,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다. 출시 초반에는 실행 오류 문제로 겪으며 한때 '대체로 부정적'을 받는 등 소동이 있었다.
스팀 정식 출시와 함께 이번 작품을 기대했던 유저들은 설치 후 DLC가 다운로드되지 않는 문제를 겪었다. 이 문제는 약 1시간 지속되어 불편을 겪은 유저들의 비추천이 이어지면서 한때 유저 평가 ‘대체로 부정적’까지 기록하기도 했다. 이후 게임이 정상적으로 플레이되면서 2시 기준 ‘매우 긍정적(351명 참여, 80% 긍정적)’으로 평가가 상승했다.
유저 리뷰에서도 다운로드 문제를 제외하면 게임 자체는 데모 버전과 공개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만큼 호평받고 있다. 여기에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월드 투어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다양한 버튼 조작 방식 등 초보를 위한 장치 또한 만족스럽다는 의견이다.
그 외에도 스트리트 파이터 6는 기존 배틀 방식인 파이팅 그라운드, 온라인 대전이 가능한 배틀 허브 등을 포함해 새로운 규칙을 적용한 익스트림 배틀, 캡콤의 다른 아케이드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 센터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한편, 건물 업그레이드와 부활 등 밸런스 패치와 서버 초기화를 한 러스트가 3위에 올랐다. 아웃라스트 트라이얼은 8위로 내려갔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러스트 서버 초기화 효과로 동시접속자 수 16만 2,238명을 기록해 5위로 상승했다. 문명 6가 4만 9,637명으로 20위에 올랐으며, 로스트아크는 결국 20위권 밖으로 내려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