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실시간 엑스컴? 에이리언: 다크 디센트 호평
2023.06.21 14:38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지난 20일, ‘에일리언’ IP 기반 신작 ‘에이리언: 다크 디센트가’ 출시와 함께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2위를 이틀째 유지하고 있다. 엑스컴 스타일을 실시간으로 잘 풀어냈다는 호평과 함께 유저 평가 또한 ‘매우 긍정적’을 받고 있다.
프랑스 개발사 틴달로스 인터렉티브가 개발한 에이리언: 다크 디센트는 우주선이 레테 위성에 불시착하게 되면서 시작된다. 비상 상황에서 플레이어는 제노모프 사태 위험을 조사하기 위해 분대원들과 함께 내부에 침투해 위험 지역에서 임무를 수행하며 위성의 비밀에 접근하게 된다. 임무 수행 시 모든 행동을 분대 단위로 움직이게 되며 플레이어가 위치를 지정하고 지시를 내리면 분대원들은 지시를 실시간으로 수행한다.
각 분대원들은 저격수, 의무병 등 5가지 역할로 나뉘며, 시설을 해킹하거나 문을 용접하고 탑승 장비 등 탐색에 유용한 것들을 사용해 분대원들과 무사히 임무를 완료하면 된다. 새로운 기술을 연구해 장비 강화나 분대원의 기술을 전문화할 수 있으며, 임무에 차질이 없도록 분대원의 스트레스나 부상을 관리해야 하고 부활시킬 수 없기 때문에 죽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적은 페이스 허거, 프레토리언, 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가 나오며 외계생물체가 아닌 인간들도 등장한다.
에이리언: 다크 디센트는 21일 기준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528명 참여, 90% 긍정적)’을 받고 있다. 유저 리뷰에서는 엑스컴 스타일의 분대 플레이를 실시간으로 잘 만든 느낌이라고 말하며 외계생물체 ‘에일리언’들 또한 영화의 고증을 잘 녹여낸 것 같다고 호평하고 있다.
그 외에는 스타필드가 8위를 차지해 최상위권에 재입성했으며, 온리 업!이 9위로 상승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동시접속자 수 7만 6,109명으로 전일 대비 3단계 상승한 11위를 기록했다. 배틀비트 리마스터 또한 6만 1,390명으로 역대 최대 동시접속자 수를 경신하며 15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