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탈출 가능? 승급전 없앤 롤 신규 랭크 시작
2023.07.19 17:0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라이엇 게임즈는 19일,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2023 시즌 두 번째 랭크 스플릿을 시작했다. 지난 스플릿 1에서 획득한 랭크 티어가 초기화되며, 새로운 스플릿을 플레이해 높은 티어에 도전할 수 있다.
한 시즌에서 랭크 초기화를 두 번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대해 라이엇 게임즈는 작년 12월 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랭크 게임에서 언제나 추구할 목표가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랭크에 변화를 적용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랭크 스플릿을 통해 플레이어 60% 이상이 브론즈와 실버 등 하위 구간에 몰려있는 병목현상을 완화하고자 티어 상승 시 진행하는 티어 승급전을 폐지하며, 첫 티어를 정하는 배치 게임도 10회에서 5회로 축소했다.
아울러 랭크 변화로 티어 변별력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규 티어인 '에메랄드'를 도입한다. 에메랄드는 플래티넘과 다이아몬드 사이에 위치하며, ▲다이아몬드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챌린저 티어와 플래티넘을 구분해 최상위 티어 희소성을 유지하고자 신설했다.
라이엇 게임즈 에반 험프리스(Evan Humphreys) 게임 디자인 팀장은 "랭크 인플레이션을 줄이고 플레이어에게 보다 나은 랭크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배치 게임 축소 ▲승급전 폐지 ▲신규 티어 '에메랄드' 등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새로운 랭크 스플릿을 통해 실력에 맞는 티어에 더욱 빠르게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3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4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5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6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7
부산지하철에서만 한 달 간, 포켓몬 승차권 판매
-
8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9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
-
10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
팔콤컬랙터2023.07.19 17:19
신고삭제그거로 게임 던지는애들이 안던질리가..
에초에 전적 렝크 대기실에서 솔랭은 이름이 안보이니는 부분도있어서 로딩창도 컴사양 상향으로 30초면 이미 인게임 시작이라 누가 전적 검색해서 승급전인지 확인하는것도 요즘 거의 안보이는거같고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