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부터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권에 모습을 보인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시티즈 스카이라인 2(Cities: Skyliens 2)가 정식 출시되는 25일을 이틀 앞두고 1위로 상승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2는 심시티 시리즈의 정신적 후속작이라고 호평받던 1편 이후 8년 만에 출시되는 신작이다. 지난 19일부터 등록되기 시작한 메타크리틱 매체 평점에서는 최적화에 대한 지적이 이어지며 76점을 기록 중이지만, 제작진은 출시 후 패치를 통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고 게임성에 대한 문제가 아니었기 때문에 유저들의 기대감과 함께 1위에 오른 것으로 보인다
▲ 10월 23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지난 17일부터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권에 모습을 보인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시티즈: 스카이라인 2(Cities: Skyliens 2)가 정식 출시되는 25일을 이틀 앞두고 1위로 상승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2는 심시티 시리즈의 정신적 후속작이라고 호평받던 1편 이후 8년 만에 출시되는 신작이다. 지난 19일부터 등록되기 시작한 메타크리틱 매체 평점에서는 최적화에 대한 지적이 이어지며 76점을 기록 중이지만, 제작진은 출시 후 패치를 통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고 게임성에 대한 문제가 아니었기 때문에 유저들의 기대감과 함께 1위에 오른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작품은 1편보다 5배 확장된 맵 크기와 함께 발전된 그래픽과 광원 효과 등 한층 사실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시민의 만족도 부분을 관여하는 소비 환경, 인터넷 환경과 교육 시스템, 여가 생활 등을 개선하고 그 반응을 가까이에서 살펴볼 수 있다. 여기에 기후와 날씨 시스템을 추가해 게임 플레이를 좀 더 현실적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 시티즈: 스카이라인 2 출시 트레일러 (영상 출처: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식 유튜브 채널)
▲ 시티즈: 스카이라인 2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이외에도 유저 모드를 포함한 개발 과정을 꾸준히 공유하며 개선된 부분과 밸런스 문제 등에 대한 여러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게임은 출시 후 샌프란시스코 테마의 맵과 콘텐츠 크리에이터 팩 등 여러 확장팩을 분기별로 출시할 계획이다.
그 외 최고 판매 순위권에서는 할인과 무료 플레이로 유저 물살을 탄 배틀필드 2042가 5위로 다시 모습을 보였으며, 20일부터 시작된 워너브라더스 배급사 할인으로 30% 세일 중인 호그와트 레거시가 7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가 배틀필드 2042가 무료 플레이 종료 후에도 10만 6,473명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하는 등 평균 9만 명대를 유지하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어 75% 할인 중일 더 포레스트는 7만 8,097명으로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하며 15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