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X 1주년 사전 업데이트, 신규 직업과 서버 추가
2023.12.21 15:23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그라비티는 21일 3D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너레이션(RagnarokX: Next Generation, 이하 라그나로크X)’ 론칭 1주년을 앞두고 사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사전 업데이트에는 1주년 감사제와 함께 신규 직업, 신규 서버, 복귀 유저 이벤트 등 콘텐츠가 준비됐다.
신규 서버 발뭉이 21일 오픈됐으며,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가 2024년 1월 7일 오전 5시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거나 매일 출석하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MVP 또는 미니 처치에 성공할 때마다 전투 참여도에 따라 아이템을 지급하는 MVP 도전왕 행사도 실시된다.
이와 함께 신규 직업 슈퍼 노비스도 등장한다. 슈퍼 노비스는 각 직업별 핵심 스킬을 모두 배워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직업이다. 원거리 및 근거리 공격이 특징으로 다양한 무기 종류와 스킬 조합이 장점이다. 직업 변경 기능을 통해 신규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1주년 감사제가 2024년 1월 3일 오전 5시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퀘스트를 완료해 1주년 런칭 기념 코인을 획득하고 탈 것, 효과, 스페셜 코스튬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케이크 나누기, 1주년 출석 등 여러 이벤트가 열린다.
라그나로크X 1주년 사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주년 기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 1 클래식? 모바일? 오버워치 2 신규 트레일러 예고
- 2 [순정남] 지스타 2024 나폴리탄 괴담 TOP 5
- 3 하스스톤에 '스타크래프트의 영웅들'이 찾아온다
- 4 소니 토도키 사장 "콘코드 실패로 정보 중요성 배워"
- 5 닌텐도, 포켓페어에 '팰월드 IP 전면 금지' 청구
- 6 [숨신소] 괴물 말 배우는 연애 공포게임 '호미사이퍼'
- 7 스텔라 블레이드X니어: 오토마타 컬래버, 20일 온다
- 8 소니, PC게임 PSN 강제 연동은 ‘질서 유지’ 위한 것
- 9 3N 시대 저무나, 더 벌어진 상위 게임사 간 격차
- 10 위쳐 3, 지난 9년 간 한국에서만 100만 장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