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유저 불만 많았던 보스 결정석 너프 중단한다
2024.01.03 10:40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메이플스토리 운영진은 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강렬한 힘의 결정(보스 결정석)’ 가격 조정 시스템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지속됐던 유저 불만을 수용하기 위한 조치로, 오는 4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강렬한 힘의 결정은 보스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전용 상점에 판매 시 일정량의 메소를 얻을 수 있으며, 상위 등급 보스일수록 더 많은 메소를 제공한다. 보스 보상에 게임 내 옵션 중 하나인 ‘메소 획득량 증가’가 적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업데이트로 추가됐다.
이러한 강렬한 힘의 결정 판매 가격을 조정하는 시스템은 메소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고, 상위 보스 보상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21년 처음 시작됐다. 이후 약 8개월 간 조정이 이뤄졌으며, 작년 11월 23일부터 다시 한번 조정이 시작됐다. 작년 여름 추가된 6차 전직으로 인해 유저들의 평균 스펙이 상승했고, 이에 따라 게임 내 풀리는 메소가 과했다는 것이 운영진이 밝힌 근거였다.

그러나 유저 불만이 거셌다. 핵심은 애써 스펙을 올려도 가격 조정으로 얻는 보상이 동일하면 무슨 의미냐는 것이다. 운영진은 이번 조정 시작과 함께 보상으로 신규 아이템을 추가했지만, 손해를 메꾸기에는 턱없이 부족해 계속해서 비판이 나왔다.
결국 이번 조치로 강렬한 힘의 결정 가격은 동결될 예정이다. 운영진은 “직접적인 가격 조정이 아닌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더 나은 경험을 드리는 길이라 판단했다”라며, “빠른 시일 내에 다른 방법을 탐구해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3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4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5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6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7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8
부산지하철에서만 한 달 간, 포켓몬 승차권 판매
-
9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10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
악마이2024.01.03 12:22
신고삭제보이지 않는 손 읽어봐라
악마이2024.01.03 14:02
신고삭제이런거 보면 개발자도 운영자도 본인이 서비스하는 게임 열심히 플레이해야 한다. 본인이 그 입장을 생각해볼 수 없다면 직접 경험해야지
시온2024.01.04 12:28
신고삭제유저의 세계랑 운영측의 세계 둘 다 잘 알기 때문에 헛점을 악용하고 사기를 칠 수 있는거임 ㅋㅋㅋ
게임 안 해보고 운영자만의 시야로는 저렇게 다양하게 사기치기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