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 디자이너 참여, 페르소나 5: 더 팬텀 X 사전예약 시작
2024.01.16 12:16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아틀러스와 블랙윙스 게임 스튜디오(Blackwings Game Studio)가 함께 개발하는 페르소나 5 IP 모바일 신작 ‘페르소나 5: 더 팬텀 X’(이하 P5X)가 16일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P5X는 아틀러스와 협업해 페르소나5의 아트를 재현했다. 주인공 및 주인공의 전속 페르소나는 아틀러스 아트 팀의 베테랑 캐릭터 디자이너인 소에지마 시게노리가 맡았다. 특히 P5X 주인공은 게임 주제를 기반으로 많은 자료를 참고한 후 신중하게 설정되었다.
또한 원작의 일본 고등학교 생활에 더해 이세계 모험 체험이라는 게임 플레이를 계승하고 신규 캐릭터와 스토리를 더한다. 게임에는 원작 핵심 등장인물인 마음의 괴도단 멤버 ‘조커’, ‘타카마키 안’, ‘키타가와 유스케’ 등도 등장할 예정이다.
P5X에서 플레이어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이중생활을 한다. 낮에는 학생으로써 학교에서 공부, 아르바이트, 여가 등을 번화한 도시의 일상 생활을 즐긴다. 방과 후에는 대중의 욕망이 구현된 '메멘토스'라는 이세계에서 다양한 공간에 잠입해 적들과 전투한다. 페르소나 5와 마찬가지로 주요 악역은 섀도이며, P5X에서는 인간의 억압된 욕망이 섀도로 구현됐다는 설정을 따른다.
핵심 소재는 사회에서 다양하게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들로, 게임에서는 내면의 섀도가 폭주해 이런 행동을 한다는 설정을 부여했다. 이들은 ‘팬텀’이라 불리며, 지하철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공공장소에서 일부로 사람과 부딪히는 민폐를 일삼는다. 플레이어는 동료와 함께 이들이 벌이는 사건을 해결한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