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루·모미지,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추가
2024.02.27 17:4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27일,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학원 동인 이야기 ~두 명이 도달한 최종회~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는 붉은겨울 연방학원 동아리인 지식해방전선의 메루와 모미지가 주인공이다. 비운의 도서인 루나가 도서관에 들어오며 동아리를 파국으로 몰아간 가운데, 메루가 모미지와 화해하고 지식해방전선 재결합을 위해 루나의 미완성 스토리를 완성시키는 과정을 담아냈다.
전투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재화를 메루 상호작용 가구 '원고 작업 책상', 모미지 상호작용 가구 '클래식 도서관 의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어서 이벤트 재화인 '타로 델 루나'를 활용해 이벤트 카드 상점에서 미니게임을 진행하면, 카드 등급에 따라 엘레프, 오파츠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전투 스테이지 플레이 시 붉은겨울 연방학원, 게헨나 학원의 선도부,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도서부 학생을 부대에 편성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루와 모미지를 신규 학생으로 추가했다. 메루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 사용 시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가한다. 30초 간 공격력에 비례한 화상 지속 대미지를 추가로 주고, 약점 파악 효과를 적용한다. 약점 파악 효과가 적용된 적은 피격 시 메루의 공격력에 비례한 추가 대미지를 입는다. 모미지는 진동 타입 스트라이커이며,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는 EX 스킬을 쓴다.
이와 함께 지난 이벤트 스토리 혁명의 이반 쿠팔라 ~수염과 푸딩과 붉은겨울~에서 활약한 붉은겨울 연방학원 소속 체리노 및 마리나 모집을 복각했다. 아울러 3월 12일까지 새롭게 모집한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보상 2배 캠페인을 한다.
자세한 내용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앞서 해보기였던 팰월드, 2026년 정식 출시 예고
-
2
[순위분석] 2편은커녕 3편에도 밀린 디아블로 4
-
3
아이온 2 숏폼 광고, 유저 다수 ‘어색하다’ 혹평
-
4
주요 게임사 출전 줄고 규모 감소, 지스타 흥행 '적신호'
-
5
[이구동성] 아이온2 너밖에 없다
-
6
스토리 나아질까? ‘용과 같이 극 3’ 홈페이지서 유출
-
7
현대전의 핵심 전술이 녹아 있는 턴제 전략 '메너스'
-
8
토미에를 만나자, 이토 준지 매니악 스팀 페이지 공개
-
9
역대급 스케일로 디지몬 정점 찍는다, 타임 스트레인저
-
10
엔씨 리니지M 공성전 '어뷰징' 방치 의혹, 트럭 시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