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의 현장, 서든어택 챔피언십 27일 개막
2024.04.26 13:31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27일, 서든어택 공식 e스포츠 리그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1'을 27일 개막한다.
이번 대회는 우승 상금 2천만 원, 총상금 5천만 원 규모로 5년 만에 전경기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4월 27일부터 6월 15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서울 삼성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해 관람할 수 있으며 서든어택 공식 아프리카TV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지난 시즌 우승 클랜 ‘icsu’를 포함해 ‘dejavucrew’, ‘준자냥냥’, ‘likethat’, ‘사신’, ‘I'am’, ‘illusions’, ‘짤랑이네’ 등 8개 클랜이 출전한다. 개막전에서는 ‘dejavucrew’와 ‘짤랑이네’가 출전하며, ‘illusions’와 ‘준자냥냥’이 2경기를 이어간다.
대회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 전원에게 1만 넥슨캐시, 게임 아이템, SP 쿠폰을 지급한다. 개막전과 결승전에선 넥슨캐시 선물을 두 배로 준다. 뿐만 아니라, 인상적인 치어풀 또는 리액션을 보여주거나 정해진 현장 출석체크 횟수를 달성한 관람객에게는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어서 대회 기간 생방송을 시청해 드롭스를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주간 미션에 참여하면 대회 기념 영구제 총기, 넥슨캐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파트너 BJ 방송에서 승부예측에 참가하고, 예측에 성공하면 BJ와 시청자 모두에게 예측 성공 보상을 선물한다.
서든어택 김태현 디렉터는 "공식 e스포츠 리그 서든어택 챔피언십을 5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든어택을 사랑해주시는 서든러 여러분에게 더욱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축제의 장을 마련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https://championshi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