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출시와 동시에 게임패스 입점할까?
2024.05.18 16:17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 신작이 출시 당일 Xbox 게임패스에 입점한다는 외신 보도가 지속적으로 나오며 힘을 얻고 있다.
미국 종합 일간지 월 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은 17일 “마이크로소프트는(이하 MS)는 ‘콜 오브 듀티’ 신작을 출시 당일 구독 서비스에도 출시한다”라며, “사안에 정통한 인원에 따르면, 이 계획은 다음달 예정된 연래 Xbox 쇼케이스에서 발표된다”고 전했다. 최근 둔화된 Xbox 게임패스 구독자 수를 크게 끌어오기 위한 방책으로 풀이된다.
콜 오브 듀티가 갖는 무게감은 여타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보유한 IP와 궤를 달리한다. 콜 오브 듀티 시리즈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최근 타이틀의 부정적 평가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활성 플레이어수를 보유했다. 소니는 지난 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합병에서 콜 오브 듀티 독점 우려로 인수 합병을 반대하기도 했다. 이에 MS가 10년간 소니에 콜 오브 듀티 시리즈를 제공하겠다는 계약을 맺기도 했다.

이런 콜 오브 듀티의 신작이 게임패스에 입점한다는 것은 최근 둔화된 구독자 수를 늘리겠다는 일종의 묘수로 풀이된다. 다만 게임패스 추가가 확정된다면 패키지 판매량이 크게 감소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구독료를 올리거나 상위 티어 구독상품을 낼 것이라는 추측도 나온다. 이에 최근 수익성을 이유로 각종 스튜디오를 폐쇄 중인 Xbox가 지나친 도박수를 두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한편 각종 신작 타이틀과 기존작 정보를 알리는 Xbox 게임 쇼케이스는 오는 9일(현지시간) 시작된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3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4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5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6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
7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8
부산지하철에서만 한 달 간, 포켓몬 승차권 판매
-
9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10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
동네백수2024.05.20 08:33
신고삭제저건 좀... 많이 큰데요 콜옵이 콘솔에서 기본 키마 지원했던가
콜옵만 하는 사람 많을텐데 엑박 시리즈가 콜옵머신 최고 가성비도 가능하겠네요
skyrim182024.05.20 13:59
신고삭제엑박구독은 사람이 많아야 할텐데 지금 목표수에 비교해서 저조한걸로 압니다. 콜옵도 10년간 독점은 못할테니 엑박 구독에 나와도 이상할건 없죠. 아마 나올거 같긴합니다. 성적표가 마소 입장에서는 마음에 안드는지 베데스다 게임스튜디오도 해체시켜버는거 봐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