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모나크, '전체 공격' 가능한 럭키 랜드 추가
2024.06.12 18:52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웹젠은 12일,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MU MONARCH)’에 신규 콘텐츠 '럭키 랜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럭키 랜드는 통합 서버 콘텐츠 '어비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로, 캐릭터 350레벨 이상 등 조건을 충족한 유저가 매일 4회 정해진 시간에 15분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맵이다.
플레이어는 럭키 랜드 입장 시 '전체 공격' 모드가 적용되고, 캐릭터 외형이 본인 클래스의 낮은 티어 장비로 변경된다. 입장 후 마나는 자동으로 회복되지만 물약 사용은 불가능하다. 럭키 랜드에 입장한 플레이어는 대미지, 최대 생명력, 공격 속도,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총 4종의 버프를 획득할 수 있고, 버프 레벨이 높을수록 효과 또한 증가한다.
럭키 랜드는 버프가 드롭되는 '버프 럭키 보너스 존', 행운의 키 아이템이 드롭되는 '행운의 키 럭키 보너스 존' 구역이 일정 시간마다 무작위로 지정된다. 맵에는 '행운의 키' 5개로 이루어진 더미가 랜덤으로 등장하며, 행운의 키로 획득한 포인트 순위에 따라 이벤트 종료 후 보상을 지급한다.
플레이어는 '행운의 키'를 사용해 맵에 있는 일반, 고급, 특급 보물 상자를 하루 2회 열 수 있다. 높은 등급의 상자일수록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한다. 진행 중에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맵에서 이탈하면 가지고 있는 행운의 키의 절반을 바닥에 드롭한다. 드롭한 수량은 랭킹 포인트에서 차감된다.
아울러 럭키 랜드에는 일정 시간마다 '럭키 게이트'가 생성된다. 럭키 게이트로는 '석판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구역에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석판 조각과 형광석 조각을 합성해 신규 성장 시스템 '석판' 제작이 가능하다. 석판은 무기, 투구, 갑옷 장갑, 바지, 부츠 각 부위마다 1개씩 장착할 수 있고, 레벨에 따라 형광석의 옵션이 올라간다.
한편, 뮤 모나크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 게재된 쿠폰번호를 입력하는 회원들에게 창조의 보석, 제자리 부활권 등 게임 아이템 3종을 선물한다.
뮤 모나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뮤 모나크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