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에서 메탈리카 콘서트 열린다
2024.06.14 10:2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세계적인 밴드 메탈리카가 포트나이트에서 콘서트를 연다.
에픽게임즈코리아는 포트나이트가 헤비메탈의 전설 메탈리카와 협업한다고 밝혔다.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EFN),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로켓 레이싱, 레고 포트나이트 등 포트나이트 관련 시리즈 전반에 걸쳐 메탈리카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EFN)로 제작한 메탈리카 콘서트를 제공한다. 메탈리카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6곡과 함께 그에 걸맞은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콘서트는 오는 6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총 6차례에 걸쳐 열린다. 23일에는 오전 3시·오전 6시·정오·밤 11시까지 총 네 차례, 24일에는 오전 3시·오전 6시에 두 차례다.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에는 시즌 4 신규 아이콘으로 메탈리카를 선정하며 무료 보상으로 홀짝 블래스터 기타, 격렬한 메탈리카 음악에 어울리는 암흑 불길 오라, 라운드하우스 이모트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패스 구매 시 메탈리카 멤버 의상과 라스의 타마 키트 및 커크의 깁슨 그리니 레스폴, One 잼 트랙을 얻을 수 있다.
또,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새 시즌에서는 유저 16명이 개인전을 벌여 한 명만 승리하는 PvP 모드인 배틀 스테이지가 추가된다. 배틀 스테이지에서는 상대를 공격해 점수 획득을 방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시즌 4에 걸쳐 Master of Puppets, Enter Sandman, The Unforgiven 등 메탈리카 히트곡을 선보인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서는 음악성과 기동성을 갖춘 헤비메탈 번개 기타가 추가된다. 이 기타는 바닥이나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번개를 내리쳐 적을 공격한다. 또, 경기 중간에 떠다니는 메탈리카 전리품 섬 위에 마련된 M72 월드 투어 테마 무대에서 홀로그램으로 구현된 제임스, 라스, 커크, 로버트와 함께 연주할 수 있다.
로켓 레이싱에서는 메탈리카의 Fuel을 감상하며 새로운 트랙인 스래시 마운틴에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해당 트랙에는 도로가 악기 기념물과 프렛보드처럼 펼쳐져 있고, 기타 위를 달리는 듯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메탈리카 퀘스트가 진행되고, 퀘스트 완료 시 백파이어 차체, 퍼핏 마스터 백파이어 데칼, 번개 추격자 바퀴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레고 포트나이트에서는 제임스, 라스, 커크, 로버트의 레고 스타일 의상을 제공하고, 메탈리카 의상, 음악, 자동차 데칼, 바퀴 등을 포트나이트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