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온 신작 ‘프랙처드 데이드림’ 10월 출시
2024.07.04 16:41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소드 아트 온라인’ 게임 시리즈 신작 ‘소드 아트 온라인 프랙처드 데이드림(Sword Art Online Fractured Daydream, 이하 프랙처드 데이드림)’을 PS5, Xbox 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로 오는 10월 3일, PC로 10월 4일 발매한다.
프랙처드 데이드림은 최대 20명으로 팀을 구성해, 등장하는 적과 맞서는 온라인 협동 액션게임이다. 기존 소드 아트 온라인 IP에 등장했던 여러 캐릭터들이 참전하며, 이들을 직접 조작할 수 있다. 게임은 스토리, 코옵 퀘스트, 보스레이드, 프리퀘스트 모드를 지원한다.
스토리 모드는 원작과 애니메이션 설정으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1인 플레이 전용 오프라인 모드다. 진행하면서 각 퀘스트와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늘어난다. 코옵 퀘스트는 4인 파티로 도전할 수 있는 온라인 모드로, 4팀이 서로 다른 장소에서 퀘스트를 진행한다. 에어리어 최심부에서는 20명 전체가 함께 보스와 싸운다.
보스 레이드 모드는 최대 20명 플레이어가 거대 보스에 도전하는 온라인 전용 모드로, 원작과 애니메이션에서 적으로 등장했던 캐릭터가 보스로 부활한다. 프리 퀘스트 모드에서는 적과 보물상자가 숨겨진 맵을 탐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