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서머 파이널 팬 페스타, 오는 6일 경주서 열린다
2024.09.04 17:48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가 2024 LCK 서머 파이널의 전야제 '팬 페스타'를 오는 6일(금)부터 8일(일)까지 경상북도 경주시 황성공원에 위치한 경주 타임캡슐공원 광장에서 개최한다.
팬 페스타는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2024 LCK 서머 파이널 경기가 개최되는 7일(토)보다 하루 먼저 팬들을 맞이한다. 우선 6일에는 'TFT 인플루언서 매치' , '국가 보훈부 제복 근무자 칼바람 대회', 'QWER 축하무대' 등이 진행된다. TFT 인플루언서 매치에는 '승상싱', QWER의 '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 등이 참여한다. 제복 근무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QWER의 축하 무대와 칼바람 대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국가보훈부 제복 근무자 칼바람 대회는 김계란이 MC를 맡고, 인플루언서 이상호, 김민교, '캡틴잭' 강형우, '아뚱'이 각 팀을 맡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칼바람 나락'에서 자웅을 겨룬다.
또한 경주시 고취대 공연과 박한얼, 김민교, 이상호, '캡틴잭' 강형우, '아뚱' 등이 참가하는 결승 진출전 및 결승전 사전 토크도 이어진다. 이에 더해 현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서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현장 투어 로드쇼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6일(금) 프로그램은 LCK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러한 무대 프로그램 외에 LCK 후원사들도 특색을 살린 부스와 이벤트로 팬들을 맞이한다. 현장에는 개최 도시인 경주시와 LCK 공식 파트너사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홍보 부스들이 마련되며, 결승전에 진출한 3개 팀 부스 및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적인 게임 중 하나인 'TFT(전략적 팀 전투)' 부스도 준비된다.
이번 팬 페스타에 참가하는 후원사는 우리은행, 카스, JW중외제약, 레드불, 골든듀, 로지텍이다. 각 후원사마다 다양한 이벤트와 미니게임는 물론, 팬들에게 족자 포스터, 포토카드, 키링 등 굿즈를 선물할 예정이다.
2024 서머 파이널 경기가 개최되는 7일과 8일에는 팬 페스타 현장에 마련된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 중계를 관람할 수 있는 뷰잉 파티가 열린다. 팬 페스타는 티켓 소지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한편, 2024 LCK 서머 스플릿은 7일 결승 진출전과 8일 결승전으로 여정을 마무리한다. 팬 페스타 및 결승 진출전, 결승전은 아프리카TV, 네이버 e스포츠&게임, 유튜브 LCK 채널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되며 경기는 오후 3시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