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월드 파이널, 슈퍼 루키 ‘KELIANBAO’ 우승
2024.11.09 21:33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705 View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 월드 파이널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린 선수는 KELIANBAO다.
컴투스는 9일, SWC2024 월드 파이널을 진행했다. 올해 월드 파이널은 9일 일본 도쿄 신주쿠 스미토모 빌딩 삼각광장에서 이루어졌다. 결승전에서는 슈퍼 루키로 불린 KELIANBAO 선수와 디펜딩 챔피언 LEST 선수가 풀세트 접전을 벌인 끝에 KELIANBAO 선수가 우승했다.
1세트에서 KELIANBAO 선수는 빠른 공격 속도를 중심으로 승기를 잡으며 승점을 선취했다. 2세트 또한 선공권을 잡아 기절, 공격 속도 감소 등 여러 상태이상을 조합해 공격을 이어나갔다. 그러나 LEST 선수가 물 속성 도깨비와 빛 속성 해커의 강한 반격과 연속으로 쏟아내는 상태이상으로 승기를 빼앗으며 한 세트를 가져왔다.
3세트에서도 KELIANBAO 선수가 빠른 공격 속도를 활용해 턴을 먼저 잡으며 지속 피해와 광역 빙결로 LEST 선수의 발목을 묶었다. 이후 하나하나 몬스터를 꺾은 KELIANBAO 선수의 맹공이 이어지며 다시 한 번 승점을 쟁취했다.
4세트에서는 물 속성 도깨비와 빛 속성 해커의 강력한 상태이상을 조합한 LEST 선수의 덱이 KELIANBAO 선수의 힘을 크게 낮췄다. 이후 유일하게 남은 양 선수의 물 속성 화백과 암 속성 인형술사의 공방이 이어지다 암 속성 인형술사의 폭탄이 강력하게 폭발하며 KELIANBAO 선수가 승기를 이어나갔다.
5세트에서는 LEST 선수가 물 속성 도깨비와 빛 속성 해커로 다시 한 번 상태이상으로 강한 힘을 선보였다. 이후 광역 속도 저하 등으로 승기를 빼앗아오며 빠르게 승점을 앗아왔다.
6세트에서는 승기를 이으려는 LEST 선수가 빛 속성 용병왕을 빠르게 잡아내며 3 대 4 구도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KELIANBAO 선수가 모두에게 침묵을 거는 것에 성공하며 빛 속성 해왕으로 방어를 구축했다. 하지만 빛 속성 해커의 광역 속도 감소와 물 속성 도깨비의 빙결로 연타에 성공한 LEST가 힘싸움에서 이기며 풀세트를 이끌어냈다.
뜨거운 응원과 함께 시작된 마지막 세트는 LEST 선수의 핵심 캐릭터 중 하나인 암 속성 드루이드가 상태이상을 저항하며 시작됐다. 이어 광역 기절도 이겨낸 LEST 선수의 반격과 폭주를 통한 전략이 유효하게 작용한듯 보였지만, KELIANBAO 선수의 기절과 폭탄을 이용한 연속 공격이 쏟아지며 승자가 결정됐다.
최초 2회 우승자이자 SWC2023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린 LEST 선수는 디펜딩 챔피언으로서 다양한 전략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하지만 날카롭게 공격 속도를 벼려온 KELIANBAO 선수의 단단한 상태이상 방어와 턴 확보에 수가 밀리며 아쉽게 2위에 그칠 수밖에 없었다.
중계진들로부터 슈퍼 루키라는 평가를 받은 KELIANBAO 선수는 빠른 공격 속도을 위시한 공격적인 메타로 멋진 경기력을 뽐냈다. 특히 매 경기 주요 장면에서 효율적으로 폭탄을 사용하며 상대의 몬스터를 하나하나 잘라내는 모습이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 결과 선수 소개 영상에서 가장 경계되는 상대라 언급한 2연패 우승자 LEST를 상대로 첫 우승을 차지하며 2024년 최고의 소환사에 등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