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터플레인, 도전 콘텐츠 '이레귤러 섬멸전' 업데이트
2024.12.04 18:23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60 View
스마일게이트는 브이에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3D 턴제 RPG ‘아우터플레인’의 신규 도전 콘텐츠와 캐릭터를 4일 업데이트 했다.
‘이레귤러 섬멸전’은 싱글과 협동 플레이가 모두 가능한 도전 콘텐츠다. 싱글 플레이 모드인 ‘침투 섬멸전’에서는 이용자가 노드 기반의 단계별 던전에 도전하고 최종 보스인 ‘이레귤러 퀸’을 처치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협동 플레이 모드인 ‘추격 섬멸전’은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메르샤’ 전역에 출몰하는 ‘이레귤러’ 보스를 제한된 시간 내에 공략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레귤러 섬멸전 전용 포인트인 이레귤러 파편을 획득해 보상을 수령할 수 있고, 획득한 이레귤러 샘플을 사용해 버프 아이템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3성 캐릭터 ‘기억하는 자 카렌’이 출시됐다. 기억하는 자 카렌은 사고로 감정을 잃고 학습을 통해 서툴게 감정을 표현하는 동료 캐릭터다. 기억하는 자 카렌은 이레귤러 섬멸전에 특화된 동료 캐릭터로, 이레귤러 공격시 대상의 방어력을 모두 무시하는 등 효과를 지녔다.
기억하는 자 카렌의 주요 스킬에는 아군이 전체 공격을 가할 시 최대 체력이 가장 높은 적의 강화 효과를 강탈 후 공격하는 ‘해체 분석’이 있다. 공격 대상의 방어력을 30% 무시하고 자신의 방어력에 비례해 증가한 피해량을 입히는 전체 공격 ‘마지막 정리’ 스킬도 보유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길드 연합전도 새로 꾸려졌다. 새 길드 연합전은 ‘기아스 수호자’와 메인 보스를 동시에 처치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순차적으로 처치하는 방식으로 조정했다. 일일 참여 보상과 포인트 달성 보상이 강화되었고, MVP 보상도 추가되었다. 여기에, 길드 연합전 명예의 전당이 추가되었으며, 연합전 참여 인원들의 상세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되었고 연합전 전용 공지 게시판을 추가했다.
많이 본 뉴스
- 1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2 자연스럽게 윙크 가능, 마비노기 언리얼 5 교체 근황
- 3 사쿠라지마 6배 규모, 팰월드 신규 섬 나온다
- 4 호라이즌 아냐? 표절 논란 휩싸인 텐센트 신작
- 5 [오늘의 스팀] 신 직업 예고! 발더스 게이트 3 역주행
- 6 [순정남] 골판지에 진심인 일본 게임계 TOP 5
- 7 츠지모토 PD ‘몬헌 와일즈 출시 버전, 최적화 잡았다’
- 8 오래 기다렸다, 마비노기 랜스·방패 아르카나 공개
- 9 [롤짤] 화력의 한화, 복귀의 젠지, 서커스의 T1
- 10 [오늘의 스팀] 가을 할인 시작, 가장 핫한 게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