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파이어, EWC 2025 정식 종목 채택됐다
2024.12.24 09:57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55 View
리그 오브 레전드와 철권 등, 다채로운 게임들의 경기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었던 e스포츠 월드컵에 신규 종목이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는 24일, 크로스파이어가 사우디 아라비아서 개최 예정인 ‘e스포츠 월드컵(Esports World Cup, 이하 EWC) 2025’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EWC는 사우디 아라비아 e스포츠 월드컵 연맹(Esports World Cup Foundation, 이하 EWC 연맹)이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e스포츠 대회로, EWC 2025는 내년 여름 사우디 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개최된다. 크로스파이어는 EWC 연맹과 3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18개 종목 중 하나로 합류했다.
EWC 연맹 파비안 쇼이어만(Fabian Scheuermann) 최고 게임 책임자(Chief Games Officer)는 "뛰어난 선수들과 e스포츠 팬들이 함께하는 세계 최대의 축제인 e스포츠 월드컵 2025에 크로스파이어와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크로스파이어는 중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게임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으며, 열정적인 팬층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커뮤니티의 강력한 기반 위에 함께 더 큰 성과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3년 파트너십을 성사시키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신 크로스파이어 팀에 감사드린다.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크로스파이어를 리야드에 선보이고, 글로벌 스포츠로서 e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장인아 대표는 “EWC 2025 종목으로 크로스파이어가 채택된 것은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생태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EWC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무대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양사간 상호 협력을 통해 크로스파이어의 선수, 팬, 파트너들 모두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EWC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EW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상승세 타던 헬다이버즈 2, 다시 나락
- 2 근접 상향·원거리 하향, PoE 2 향후 패치안 공개
- 3 프로젝트 좀보이드에 '야생동물 사냥'이 추가됐다
- 4 최대 96%, 다이렉트 게임즈 겨울 할인 시작
- 5 엔비디아 앱, 일부 PC게임 성능 저하시킨다
- 6 바람의나라 클래식, 북방대초원과 월아검 나온다
- 7 상반기 몬헌 하반기 GTA 6, PC·콘솔 내년 기대작
- 8 블본 PC판 나올까? 소니, 카도카와 최대 주주 등극
- 9 에픽 스토어 '뱀파이어 서바이버' 기간 한정 무료 배포
- 10 [숨신소] 우주 배경 서브노티카 ‘아스트로메티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