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크고 세련되게 변한 닌텐도 스위치 2 세부 특징
2025.01.17 11:29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닌텐도 스위치 2의 2분 21초 분량의 영상이 16일 22시 2분 공개됐다. 상세한 성능은 4월 2일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밝혀질 예정이지만, 외형, 출시 시기 등에 대한 간단한 정보는 나온 상황이다. 닌텐도 스위치 2 예고 영상을 토대로 간단하게 분석해봤다.
우선 전반적인 크기가 달라졌다. 영상에서도 직접적으로 닌텐도 스위치와 비교해 닌텐도 스위치 2의 크기가 커진 것을 그래픽 모델링을 통해 선보였다. 이에 따라 링콘 포함 여러 조이콘 주변기기, 스위치 주변 기기와는 호환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전반적으로 조이콘(가칭) 컨트롤러의 형태, 색상, 장착 방식 등이 바뀌었다.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보다 크기가 더 커졌고, 색상은 검은색 바탕에 파랑색과 주홍색으로 포인트를 주는 방식으로 변했다. 장착 방식은 슬라이드가 아닌 자석 탈착 방식이 됐다. 또한 홈 버튼 아래 새로운 버튼이 추가된 것으로 보이며, 조이콘 연결부와 싱크 버튼 사이에 광학 센서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기존 스탠드 대신 더 크고 기기를 확실하게 지탱할 수 있는 형태의 스탠드가 추가됐다. 닌텐도 스위치 스탠드는 크기가 작아 무게를 잘 버티지 못했고 쉽게 파손되는 부품이었던 만큼, 이에 대한 개선 의견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닌텐도 스위치 2 론칭 타이틀로 예상되는 신작 역시 공개됐다. 영상 중반부 닌텐도 스위치 2로 미공개 마리오 카트 신작을 플레이하는 모습이 담겼다. 지난 2017년 닌텐도 스위치 론칭 타이틀 중 하나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였던 점을 고려하면, 마리오 카트 신작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2 판매량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닌텐도 스위치 2는 전용 소프트웨어에 더해 하위 호환을 지원해,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다만 하단 설명란에는 ‘일부 소프트웨어는 대응하지 않을 수 있다’는 문구가 삽입됐다. 이는 일부 서드파티 타이틀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고려한 안전장치에 더해, 조이콘이나 본체에 주변기기를 장착해야 하는 닌텐도 라보, 링 피트 등과 호환이 어려울 수 있음을 감안한 것으로 풀이된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3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4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5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6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7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8
부산지하철에서만 한 달 간, 포켓몬 승차권 판매
-
9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10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
DIVINITY2025.01.17 11:36
신고삭제출시는 대략 7월쯤 생각하더라구요
동네백수2025.01.17 12:05
신고삭제전체적으로 아쉬웠던 부분들 내구성 약해서 문제됐던 부분들 잘 개선된거 같네요
이제 성능만 잘나와주면 되는데..
meath2025.01.17 19:06
신고삭제솔직히 기대되긴 합니다. 이젠 사전예고편전처럼 광고하는 느낌이라 자연스러운 물량대란이 예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