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턴제 RPG ‘클레르 옵스퀴르’ 4월 24일 출시
2025.01.24 17:54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50 View
샌드폴 인터렉티브가 개발하고, 케플러 인터렉티브가 퍼블리싱하는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Clair Obscur: Expedition 33, 이하 클레르 옵스퀴르)’가 오는 4월 24일 발매된다.
일 년에 한 번씩 페인트리스는 잠에서 깨어나 저주 받은 숫자를 적는다. 해당 숫자와 나이가 같은 사람이 사라진다. 페인트리스가 숫자 33을 그리기 직전, 그녀를 처치하기 위해 33 원정대가 결성된다. 플레이어는 페인트리스를 파괴하고 인류를 죽음의 굴레에서 해방시키려는 원정대와 함께 모험한다.
클레르 옵스퀴르는 고전 게임에서 영감 받은 턴제 전투 시스템을 채택했다. 장비, 능력치, 기술, 캐릭터 시너지 효과 등을 활용해 여러 빌드를 채택할 수 있다. 또한 턴제 임에도 실시간으로 회피와 쳐내기, 카운터 등 적극적으로 공격과 방어가 가능하고, 자유 조준 시스템을 활용해 적의 약점을 겨냥할 수 있다.
‘고대 성소’, ‘제스트랄 마을’ 등 메인 스테이지 외에도 독특한 동굴과 특별한 장소가 구현되며, 선택에 따른 전투와 여러 사이드 퀘스트가 제공된다. 플레이어는 여러 구역을 돌파하고 성장하면서 클레르 옵스퀴르 만의 캐릭터 빌딩 메커니즘을 극한까지 갈고 닦을 수 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PS5 패키지 버전의 퍼블리싱을 맡을 예정이며, 패키지 버전의 예약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클레르 옵스퀴르는 오는 4월 24일 PC, PS5,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되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게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1주년 맞이한 팰월드, 테라리아 외 컬래버 더 있다
- 2 실크송 개발사 “게임은 진짜, 개발 중이며, 출시할 것”
- 3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4 몬헌 와일즈 “PC 권장사양 낮추는 것 검토 중”
- 5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
- 6 [오늘의 스팀] 해머워치 신작, 연일 판매 최상위
- 7 주인공은 수녀, 하데스 느낌 로그라이크 ‘넌홀리’ 출시
- 8 [오늘의 스팀] ‘압긍’ 받은 엔더 매그놀리아, 정식 출시
- 9 주말 뒤흔든 마비노기 돈 복사 버그 “99% 회수 가능”
- 10 엔씨소프트 '아키에이지 워' 저작권 소송 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