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엑솔라코리아와 투자 유치 활성화
2025.03.02 17:2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2월 25일, 판교 경기콘텐츠코리아랩에서 글로벌 게임 투자 플랫폼 기업 엑솔라코리아와 경기도 콘텐츠 기업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콘진이 2023년부터 운영해 온 경기 레벨업 인베스트 파트너스(GCA Levelup Investment Partners, 이하 G-VIP) 프로그램 일환으로 추진했다. 경콘진은 엑솔라코리아와의 협약을 포함해 총 81개사로 구성된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경기도 콘텐츠 기업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경기도 게임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성공적으로 성장하고 투자 유치를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발판이 될 것.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경기도를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중심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엑솔라코리아 관계자는 "경기도의 유능한 개발사들의 투자유치를 돕게 되어 기쁘다"라며, "엑솔라코리아가 가진 게임 부분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통해 경기도의 개발사들이 세계시장에서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콘진은 G-VIP 민간 투자 파트너사와 함께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도 콘텐츠 기업 투자 유치를 지원한다. 관련 사업 공고는 4월 중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2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3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4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5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6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7
[겜ㅊㅊ] 스팀 여름 축제, 역대 최대 할인 중인 ‘갓겜’ 5선
-
8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9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
10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