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식 대표 사임, 넷마블 김병규 단독 대표 체제로
2025.03.07 19:1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넷마블 권영식 대표가 사임한다. 이후 넷마블은 김병규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하며, 권 대표는 신설되는 경영전략위원회 주요 의사결정자로 참여한다.
넷마블은 지난 3월 7일 열린 이사회에서 의결한 주주총회 안건 공시를 통해, 권영식 대표가 대표직에서 사임하고, 경영전략 총괄을 맡아온 김병규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넷마블은 ‘전략통’인 김병규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해, 급변하는 대외환경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재도약을 위한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라 설명했다.
권영식 대표는 2014년 12월 넷마블(당시 넷마블게임즈) 대표로 취임했고, 회사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왔다.
향후 권 대표는 올해 초 신설된 경영전략위원회의 주요 의사결정자로 참여한다. 경영전략위원회는 게임사업 전략 및 넷마블 컴퍼니 간 시너지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권 대표는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넷마블 산하 개발사 개발역량 강화와 넷마블 게임사업 전략에 기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맡고 있는 넷마블네오 대표직은 그대로 유자한다. 넷마블네오는 작년 넷마블 흑자전환에 기여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제작했다. 현재 넷마블네오는 상장을 추진 중이다. 금융투자협회가 운영하는 장외주식시장 'K-OTC'에 따르면 3월 7일 기준 넷마블네오 시가총액은 약 5,093억 원이다.
앞서 이야기한 대표 변경 건은 오는 3월 31일 열리는 넷마블 제14기 정기 주주총회 안건으로 올랐다. 주요 안건은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신규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6종이다. 권영식 대표의 사임으로 공석이 된 사내이사에는 넷마블 도기욱 CFO(재무최고책임자)가 추천됐다.
많이 본 뉴스
-
1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2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3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4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5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6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7
[겜ㅊㅊ] 스팀 여름 축제, 역대 최대 할인 중인 ‘갓겜’ 5선
-
8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9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
10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