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 다이스 1개 추가, 마비노기M 어비스 '지옥' 열린다
2025.04.30 18:4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마비노기 모바일에 어비스 던전 '지옥'을 포함한 봄맞이 업데이트를 한다.
먼저 오는 5월 1일에 마비노기 모바일에 등장하는 캐릭터 트레보의 신규 에피소드 퀘스트 '라벤더 꽃이 피었습니다'를 선보인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콘셉트의 시즌성 스토리로, 티르코네일 마을 자경단원인 트레보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가정의 달 기념한 이벤트도 5월 15일까지 한다. '출동! 봄의 메신저!' 이벤트를 통해 5일차 미션까지 완료하면 봄 느낌이 나는 엘리트 등급 패션 장비 아이템 '피크닉 베레모'와 피크닉 멜빵 유니폼, 피크닉 슈즈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출석 이벤트를 통해 작은 은동전 상자와, 상점에서 골드로 바꿀 수 있는 분홍 앵무꽃을 지급한다.
5월 8일에는 성장 콘텐츠를 확장한다. 4인 협동 콘텐츠 어비스 던전에 신규 난이도 '지옥'을 추가하며, 던전 내 몬스터 능력치를 증가시키고 중간 보스 패턴을 강화한다. 클리어 시 기존 보상에 더해 엘리트 및 에픽 다이스를 1개씩 추가 지급하고, 심연의 화석 획득량이 소폭 증가한다.
던바튼에서 할 수 있는 협동 아르바이트 '도전! 왕감자 채집 레이드!'도 추가한다. 이용자끼리 모여 왕감자 주변에서 채집하는 주간 아르바이트 콘텐츠다.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왕감자 채집 기념 선물 상자를 통해 새싹 왕감자 모자, 황금 호미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열리는 '왕감자가 나타났다!' 이벤트를 완수하면 패션 티켓, 염색약 등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5월 9일부터 12일, 16일부터 19일까지 마비노기 모바일에 접속하면 일반 및 고급 미스틱 다이스 열쇠, 엘리트 연금술 재연소 촉매, 룬의 파편 등을 순차적으로 얻을 수 있다. 어비스 던전 '지옥' 난이도 추가를 기념해 진행되는 '어비스, 지옥의 부름' 이벤트 성장 미션을 완수하면 엘리트 연금술 재연소 촉매, 강화 재연소 촉매, 룬의 파편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2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3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4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5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6
[겜ㅊㅊ] 스팀 여름 축제, 역대 최대 할인 중인 ‘갓겜’ 5선
-
7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8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
9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10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
달빛이머무는꽃2025.04.30 23:01
신고삭제신규 에피소드 퀘스트가 가정의 달과 어울리는 컨셉이네요 마비노기여서 더 그런거 같기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