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몽 어스 숨바꼭질에 데바데 합친 신작 '킬러 인' 공개
2025.06.07 10:59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7일(한국시간) 서머 게임 페스트 2025에서 스퀘어 에닉스가 독특한 신작을 발표했다. 택틱 스튜디오와 협력하여 개발 중인 신작 게임 '킬러 인(KILLER INN)'이다. 어몽 어스로 대표되는 마피아 게임과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로 대표되는 비대칭 멀티플레이어 슈팅 게임의 요소를 결합한 독특한 게임이다.
'킬러 인'은 위성으로도 탐지할 수 없고 지도에도 표시되지 않는 깊은 산맥 속 불가사의한 저택을 배경으로 한다. 최대 24명의 플레이어가 한 저택 안에 존재하며, 무작위로 '늑대'와 '양' 두 팀으로 나뉜다. 늑대 팀은 양 팀보다 수가 적으며, 양 팀의 사람들을 사냥하고 죽여 승리해야 한다. 한편, 양 팀은 늑대의 정체를 밝혀내고 제거하여 생존해야 한다.
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는 30명의 다양한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는 고유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복서 페르난도는 헤드샷 추가 피해에 면역이며, 게이머 써니는 다른 캐릭터보다 35% 더 많은 XP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이후 플레이어는 저택 곳곳에 흩어져 있는 아이템을 활용하여 생존해야 하며, 무기와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다. 퀘스트를 완료하여 얻은 토큰으로 상자를 열어 더 강력한 무기와 업그레이드를 얻을 수도 있다.
첫 번째 살인이 발생하면, 플레이어는 범인을 추적하기 위해 주변 지역을 수색해야 한다. 늑대가 양을 죽일 때마다 단서가 남겨지며, 양은 이 단서를 기반으로 늑대의 정체를 추론할 수 있다. 만약 양 팀이 같은 팀원을 공격하면 돌로 변하여 게임에서 제거된다. 또한 안전 지대에서는 늑대가 양을 죽일 수 없으며, 늑대의 정체가 즉시 다른 양들에게 드러난다. 양들은 항구에 있는 배를 잠금 해제하고 탈출할 수도 있지만, 쉽지 않다.
'킬러 인'은 PC(스팀)로 출시될 예정이며, 조만간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출시일이나 다른 플랫폼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영어 음성과 한국어 자막을 공식 지원한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2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3
불쾌한 뒷맛 남긴 소울라이크, 명말: 공허의 깃털
-
4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5
송하나도 공략 대상, 오버워치 미연시 새 버전 中 출시
-
6
'선생님' 위한 공간, 블루아카 첫 상설 카페 용산에 열린다
-
7
얼마나 진짜 같으면! 데스 스트랜딩 스샷으로 성인 인증을
-
8
국내 논란 불구,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900만 유저 돌파
-
9
[순위분석] 마비노기 모바일의 백어택, 로스트아크 위기
-
10
출시 두 달, 엘든 링 밤의 통치자 '2인 플레이' 온다
퍼플울프2025.06.07 11:53
신고삭제스파이게임을 소재로 한 새 게임이로군요.
Zl존게임훼인2025.06.07 20:44
신고삭제마피아류 게임을 하려는 사람들의 공통욕망은.. 사회적 관계욕구에 기인하니까 친(ㅈ)목과 친플을 막기가 힘드네요. 고닉을 빼고 익명제로 하면 내용은 클린해지나 사람이 쏙 빠져버리구요. 상당한 딜레마인 것 같은데.. 얼마 전에 출시한 데스노트 킬러위딘도 마이크 허용하니까 게임은 뒷전이고 연애하려고 여자 게이머는 고의로 안 죽이는 것에 돌아서는 평가들이 나오구요. 앞으로의 마피아는 게임규칙을 변형하기 보다 다른 장르를 섞어서 실험해보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다른 몰입을 추가해서 연애챗방을 이기지 않는 이상 수명문제는 고만고만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