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캄보디아 국제학교에 게임이용 온라인 특강
2025.06.12 18:2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685 View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12일 오전 10시 캄보디아 프놈펜 한국국제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등급분류 제도와 올바른 게임이용에 관한 온라인 특강을 했다.
해외 거주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디어 교육을 시행하는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부산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 두 기관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건전한 게임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게임위 서태건 위원장은 "게임위는 다년간 사회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민관 협력 굿게이머 교육을 진행해 오면서 재외국민의 경우 게임 관련 다양한 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점을 고려하여 동남아 지역 한국국제학교를 대상으로 게임 등급분류 온라인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청소년의 주된 여가·학습 활용 매체인 게임과 미디어 부문의 올바른 이용 장려를 위해 앞으로도 부산센터와 한국국제학교들과의 다양한 협력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한 캄보디아 프놈펜 한국국제학교 담당교사는 "학생들이 게임물 등급분류에 대해 인지하고,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게임을 제대로 알고, 일상에서 선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게임위는 프놈펜 한국국제학교를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한국국제학교,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에서 순차적으로 교육한다. 내년에도 희망하는 국제학교를 대상으로 게임 등급분류 교육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2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3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4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5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6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7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8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
-
9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
10
아이온 2 첫 포커스 그룹 테스트, 유저 반응 호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