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르 옵스퀴르 전투 강연 포함, 데브컴 8월 열린다
2025.07.04 18:2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635 View

유럽 주요 게임 개발자 행사인 '데브컴 2025'가 오는 8월 17일부터 19일까지(현지 기준) 독일 쾰른메세 콘펙스 센터에서 개최된다.
현재까지 210명 이상의 연사가 확정됐으며,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많은 업계 전문가들이 라인업에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라운드테이블 수가 세 배 증가해 참가자들의 높은 수요에 맞춰 상호작용형 세션을 확대했다.
주요 강연은 다음과 같다. 우선 카운터 스트라이크 민 리(Minh Le) 기획자가 '게임업계 25년의 여정'이라는 강연을 통해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멀티플레이 게임 중 하나인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개발하고, 끊임 없이 변화하는 스튜디오에 적응하며 얻은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어서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개발사인 샌드폴 인터렉티브의 미셸 노라(Michel Nohra) 리드 게임 기획자가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의 전투'라는 세선을 통해 턴제 전략과 실시간 요소 결합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소개한다.
또, EA의 케이트 켈로그(Kate Kellogg) COO가 EA의 최고운영채책임자로 재직하며, 직관적인 리더쉽을 바탕으로 예측 불가능한 게임 개발 세계를 헤쳐나가며 얻은 교훈을 공유한다.
아울러 머신게임즈 지크 비란트(Zeke Virant) 리드 게임 기획자가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에서 총격전보다 직접 체험하는 모험에 초점을 맞춘 'GRIP' 시스템 기획에 대해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애로우헤드 스티븐 플라워스(Stephen Flowers) 수석 작가가 300만 명이 넘는 플레이어를 위해 생생한 전쟁의 내러티브를 기획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패널 토론도 있다. '게임 개발 최전선에서 겪은 전쟁 이야기'를 주제로 애로우헤드 마리아 코르넬리우스(Maria Cornelius) CPO, 헤더 챈들러(Heather Chandler) 헬다이버즈 2 수석 프로듀서, 아발란체 스튜디오 스테파이나 구드룬 할도르스도티르(Stefanía Guðrún Halldórsdóttir) CEO, 기어박스 몬트리올 플뢰르 마르티(Fleur Marty) 총괄 프로듀서가 참여한다. 이들은 개발 리더쉽의 현실, 출시 과정의 혼란, 대작을 만들어낸 결정에 대해 진솔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강연 라인업과 함께 부대 행사 일정도 공개했다. 프리미엄, 네트워킹, 피칭 기회, 커뮤니티 모임 등이 열린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4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5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6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7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8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9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
10
GS25와 블루 아카이브, 두 번째 컬래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