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하 PD가 'AI 시대 미소녀 게임 개발'에 대해 강연한다
2025.07.09 10:1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젬블로컴퍼니는 오는 7월 24일 오후 1시, 서울 송파구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홀에서 2025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주최하고, 젬블로컴퍼니가 주관하는 창의인재동반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젬블로컴퍼니는 2020년부터 5년째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디지털·아날로그 게임 분야 창작자에게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특강은 게임 기획과 개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로 꾸며진다. 게임업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연사 3인이 강연에 나선다.
먼저 넥슨게임즈 김용하 이사는 'AI 시대의 미소녀 게임 개발'을 주제로, 기술 변화 속에서 캐릭터성과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한 개발 노하우를 공유한다.
에디트게임즈 정우신 팀장은 '보다 쉬운 게임 풀이'를 주제로, 장르에 관계없이 놓치기 쉬운 게임의 재미 요소를 어떻게 발견하고 설계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한다.
젬블로컴퍼니 오준원 대표는 'TCG 개발 도전기'를 통해 보드게임에서 TCG까지 자사 IP 확장 과정을 소개하며, 아날로그 게임 개발의 현실적인 도전과 전략을 공유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강연자 3명이 현재 서비스 중인 IP의 굿즈를 추첨하여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총 200만 원 상당의 규모의 경품이 증정되며, 추첨은 강연 시간 전반에 걸쳐 진행된다.
젬블로컴퍼니는 "이번 오픈특강이 게임 창작자들과 예비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영감을 주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업계 실무자들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픈특강은 게임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현재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있고, 현장 접수도 병행한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2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3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4
[오늘의 스팀] 동접 33만 돌파한 배필 6, 유저 반응 보니
-
5
백화점 이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도 폭탄 테러 위협
-
6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7
디아블로 4 총괄 로드 퍼거슨, 블리자드 떠났다
-
8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내년 1분기로 연기
-
9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
10
넥슨에 해결 촉구, 화섬노조 네오플분회 12일 결의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