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치프의 귀환, '헤일로 4' 드디어 발매
2012.11.06 13:48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국내에 정식 출시된 '헤일로 4' (사진제공: 한국MS)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Xbox360 대표 게임 '헤일로 4(Halo 4)' 를 오늘(6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헤일로 4(Halo 4)’는 343 인더스트리스가 Xbox 360 전용으로 개발한 프랜차이즈 블록버스터 타이틀로, 인류의 가장 위대한 영웅인 마스터 치프(Master Chief)의 귀환을 알리는 무용담을 다룬다. ‘헤일로 3’로부터 약 5년 후로 설정된 ‘헤일로 4’ 에서 마스터 치프와 코타나는 일촉즉발의 멸종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압도적인 적에 대항하여 필사적인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헤일로 4'는 뛰어난 그래픽, 풍성한 스토리, 강력하고 매혹적인 캠페인뿐만 아니라 ‘헤일로 인피니티 멀티플레이(Halo Infinity Multiplayer)'라 불리는 획기적인 멀티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헤일로 인피니티 멀티플레이’를 통해 스파르탄 대원으로서 UNSC의 가장 거대한 우주선인 UNSC 인피니티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스파르탄-IV 대원을 설정할 수 있으며, 경쟁, 협동 게임 모드를 통해 자신만의 멀티플레이 경험을 쌓아나갈 수 있다.
또한 ‘헤일로 4’는 ‘헤일로 4’ 캠페인과 연계는 되지만 별개의 스토리인 ‘스파르탄 옵스’ 모드를 제공한다. 출시 이후 10주 동안 매주 업데이트 되는 ‘스파르탄 옵스’에서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 미션이 주어지게 되며, 플레이어는 혼자 또는 친구와 함께 미션을 해결해 나가며 신비의 행성 레퀴엠(Requiem)을 탐험하고 그 비밀을 밝혀나가게 된다. ‘스파르탄 옵스’는 헤일로 4를 구매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요금 없이 즐길 수 있어, 사실상 1 개의 게임에서 2개의 캠페인을 경험할 수가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스파르탄 옵스’에 참여하는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스파르탄 옵스 이벤트’를 매 주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http://www.halo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헤일로 4’는. 헤일로 시리즈에서는 처음으로 방어구 개조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켰으며, 새로운 플레이어 승급 시스템을 제공해 플레이어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외향과 플레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 송진호 이사는 “오랜 시간 기다려온 팬들에게 ‘헤일로 4’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헤일로 4는 이전 시리즈에 못지 않게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으로 확신한다. 화려한 볼거리, 탄탄한 스토리, 획기적인 멀티플레이 경험으로 업그레이드된 ‘헤일로 4’를 경험해보기를 바란다”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헤일로 4 특별 한정판’은 79,800원, ‘헤일로 4 일반판’은 58,000원이며, 전체한글화로 출시된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