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브라가 완파하고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 피파온라인3에선 얼마나 강하나
2012.11.08 11:01조상훈 기자
박지성의 전 소속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포루투갈 브라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2-2013 UEFA 챔피언스리그 32강 H조 4차전에서 난적 브라가를 3대1로 꺾으며 16강에 진출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후반 4분 패널티킥 선제골을 내주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나, 후반 로빈 반페르시와 리오 퍼디난드, 하파엘 다 실바 등을 연속 투입시키며 역전승을 일구어냈다.

.jpg)


▲ 이번 경기에서 결승골을 성공시킨 웨인 루니
박지성의 전 소속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는 포루투갈 브라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2-2013 UEFA 챔피언스리그 32강 H조 4차전에서 난적 브라가를 3대1로 꺾으며 16강에 진출했다. 맨유는 후반 4분 패널티킥 선제골을 내주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나, 후반 로빈 반페르시와 리오 퍼디난드, 하파엘 다 실바 등을 연속 투입시키며 역전승을 일구어냈다.
맨유는 데니 웰백과 치차리토를 최전방에 내세워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세를 펼쳤다. 강팀을 맞아 수비적으로 나선 브라가에게 경기 주도권을 장악하는 듯 했으나, 점차 브라가의 공격이 살아나기 시작했다. 맨유는 후반 4분 조니 에반스의 파울로 브라가에게 선제골을 허용했고 이후 상대가 잠그기에 나서자 다급해 질 수밖에 없었다. 골을 허용한 맨유는 파상 공세를 이어갔으나 두터운 브라가의 수비를 뚫기는 힘겨워 보였다. 결국 후반 35분, 교체 투입된 특급 공격수 반페르시가 역전의 불씨를 지폈다.
긱스의 패스를 받은 반 페르시는 왼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만들어 냈고 이어 후반 38분 루니가 패널티 킥을 침착하게 성공시켜 2대1 스코어를 만들어 냈다. 기세가 살아난 맨유는 경기 후반 추가시간에 치차리토의 쐐기골까지 들어가며 3대1 역전승을 거두었다. 이날 경기로 승점 12점을 기록한 맨유는 2012-2013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이 확정되었다.
한편 맨유가 10분만에 드라마틱한 역전승을 거두자 축구 게임 팬 뿐만 아니라 피파온라인3 유저들도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강 클럽이라 생각했던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가 이틀간 챔피언스리그에서 승리를 따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때문에 최근 공격적인 팀으로 변모한 맨유가 피파온라인3에서 어떤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 하고 있다. 과연 맨유가 최근 뜨거운 득점포를 가동할 수 있는 원동력, 미드필더로 변신한 웨인 루니가 피파온라인3에서 어떤 능력치를 가졌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맨유의 중원을 책임지는 루니
미드필더로 변신한 웨인 루니는 이번 시즌 맨유의 약점으로 지적되어 온 중원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시즌 초반 아스날에서 맨유로 전격 이적한 득점왕 로빈 반 페르시와의 공존 문제가 수면위로 떠오르며 퍼거슨 감독의 고민거리로 떠오르기도 했으나, 결국 중앙으로 이동한 루니가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반 페르시의 득점력도 불을 뿜고 있다. 뿐만아니라 루니의 중원 가세로 압박과 활동량이 상승했다.
.jpg)
▲ 피파온라인3에서의 맨유

▲ 반 페르시와 더불어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피파온라인3에서 루니는 비록 개인기가 다른 선수들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나, 전체적인 슛 능력치가 높고 뛰어난 스태미너를 가지고 있다. 또한 공격수 답지 않은 넓은 시야와 숏 패스 능력으로 스트라이커 뿐만 아니라 센터 포워드에서도 최고의 역할을 해낸다.
글: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 (밥테일, bobtail@gamemeca.com)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5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8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9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10
바하 레퀴엠 두 주인공은 "공포의 그레이스, 액션의 레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