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발매되는 '용과 같이 5', 예약 판매 실시
2012.11.28 10:54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용과 같이 5' PS3 버전 패키지 (사진제공: CFK)
사이버프론트코리아는 오는 12월 6일 일본과 동시 발매되는 PS3 전용 소프트웨어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 의 정식 발매에 앞서 오늘(28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는 일본 세가에서 제작해 큰 인기를 얻었던 ‘용과 같이’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 '용과 같이 4' 이후 3년 만에 돌아온 정통 후속작이다.
뛰어난 그래픽과 호쾌한 액션, 다양한 등장인물과 그 사이에서 벌어지는 사랑와 음모 등 멋진 드라마를 그려왔던 ‘용과 같이’ 시리즈는 실제 거리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볼륨과 다양한 즐길거리 그리고 보다 세밀해진 묘사로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는 도쿄, 오사카 뿐만이 아닌 나고야, 후쿠오카, 삿포로 등 일본의 실존하는 도시를 베이스로 삼은 가상의 다섯 도시를 무대로, 전작에 비해 압도적으로 늘어난 볼륨을 비롯해 새롭게 추가된 다양한 요소와 깊이 있는 완성도로 무장하고 있다. 또한, 전통의 주인공이자 전설의 전직 야쿠자 ‘키류 카즈마’를 포함한 다섯 명의 주인공들이 서로의 운명에 이끌려 얽혀가는 드라마가 펼쳐진다. 또한, 각 주인공들의 인생을 엿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메인 스토리인 어나더 드라마까지 준비되어 스토리에 대한 볼륨은 상당한 수준이다.
이 밖에도, 용과 같이 시리즈의 특징인 '누구라도, 간단하고, 멋지게!'란 컨셉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새롭게 구성된 전투 시스템은 이번 작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절기' 로 보다 익사이팅하게 진화했으며 일발 역전의 비장의 카드인 '클라이맥스 히트' 는 위기에 처한 주인공들의 큰 힘이 되어줄 것이다. 그리고 하루카만의 싸움인 댄스 배틀까지 다채로운 요소들로 가득하다.
한편, 이번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의 발매를 기념해 CFK에서는 초회판 구매자에 한해 '용과 같이 5' 의 스페셜 가이드북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록 한글화는 무산되었지만 유저들이게임을 보다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제작했다고 한다. 초회판 구매자에게만 증정되는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의 스페셜 가이드 북은 올컬러에 약 160P로 구성되어 있으며 '용과 같이 5'의 깊은 스토리를 즐기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스크린샷과 함께 밀도있게 구성되어 있다.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는 오늘(27일) 소프라노를 비롯한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 및 게임 전문 쇼핑몰을 통해 예약판매가 실시되며 예약을 통해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를 구입한 유저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용과 같이 시리즈의 베스트 송 셀렉션 「龍うた(용의 노래)」를 증정한다. 해당 특전은 일본판과 동일한 예약 특전으로 이번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의 무대인 5대 도시의 전체 지도까지 동봉되어 팬이라면 놓치기 어려운 특전이다.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의 가격은 75,000원이다.
▲ '용과 같이 5'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