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에 고해상도 텍스쳐, 울트라 옵션 적용 없다
2012.02.09 16:19kaishot
블리자드가 디아블로3에는 고해상도 텍스쳐와 울트라 옵션(최고화질)이 적용되지 않는다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7일, 북미 커뮤니티 매니저 Bashiok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디아블로3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출시일을 제외한 모든 질문에 답변 하였다. 그 중 “스타크래프트2의 울트라 옵션과 같이 디아블로3에도 고화질 그래픽 설정이 적용되는가?”란 질문에 “원한다면 울트라 옵션을 지원할 수는 있지만, ‘매우 높음’ 사양 과 큰 차이는 없을 것이다.”라 답변하며 현재 진행 중인 베타테스트 보다 그래픽 상향은 없음을 밝혔다. 이러한 블리자드의 선택은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보다 쾌적한 게임 구동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판단된다.

▲
디아블로3에 대한 모든 질문을 받습니다. 발매일과 베타키 요구만 제외하구요.

▲
울트라 옵션을 원한다면 지원할 수는 있어도 `매우 높음` 사양과의 차이는 없을
것이라고 한다
이에 대해 몇몇 유저들은 “최근 출시되는 게임들과 비교하면 고전 게임 같다.”라며 불만을 드러냈지만, 대부분은 “세계관과 잘 어울리면 됐지, 쓸모 없는 고퀄리티는 필요 없다.” “블리자드는 그래픽보다 게임성을 중시하기 때문에 이해한다.”는 반응을 보이며 현재 그래픽에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
높음 사양에서의 플레이 화면


▲
낮음 사양에서의 플레이 화면
글: 게임메카 김홍열 기자(에이단, dia3@gamemec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