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프로그램 퇴치! 넥슨 '굿게임이용캠페인' 실시
2012.11.29 11:55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굿 게임 이용 캠페인'을 진행하는 넥슨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29일 자사의 온라인 게임 4종에서 깨끗하고 건강한 게임 문화 정착을 위한 ‘굿 게임 이용 캠페인’을 다음달 1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넥슨의 대표 온라인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비엔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등 4개 게임에서 동시에 실시되며, 불법 프로그램에 대한 게임 이용자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불법 프로그램 이용 근절을 위한 자발적인 참여를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유저들은 넥슨 홈페이지에 업로드 된 ▲불법 프로그램 ▲비속어 ▲계정공유 ▲온라인 사기 피해 방지를 주제로 한 ‘굿 게임 이용 캠페인’ 홍보영상을 개인 블로그 및 SNS등에 게재하고 해당 URL을 댓글로 남기거나, 영상을 자신의 넥슨홈에 등록할 경우, 추첨을 통해 넥슨 캐시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카트라이더’ 및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추가적으로 온라인상에서 유포되고 있는 불법 프로그램을 신고하는 유저들에게 넥슨 캐시 및 캠페인 엠블럼도 제공한다.
넥슨네트웍스 캐주얼/FPS운영팀 김진선 실장은 "넥슨과 이용자들이 함께 힘을 모아 불법 프로그램의 이용을 막고, 올바른 게임매너를 만들어 나가고자 지난 2011년부터 캠페인 시작, 이번으로 세 번째를 맞았다”며, "’굿 게임 이용 캠페인’에 대한 유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굿 게임 이용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굿 게임 이용 캠페인’ 이벤트 페이지(http://ca.nexon.com/board/2097152023/814/) 또는 넥슨공식 홈페이지(www.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지난 두 차례의 캠페인에서 불법 프로그램의 위험성에 대한 게임 이용자들의 인지를 높이고 및 근절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표어 만들기, 퀴즈 맞추기 등 캠페인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마비노기 모바일 홈페이지에 정체불명 팝업이 띄워졌다
-
2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3
다크 소울 3 리마스터? 프롬 신작 'FMC' 제작 중
-
4
카드사 심의 결과? 스팀서 '야겜' 100여개 일괄 삭제
-
5
마법소녀들의 단간론파, '마법소녀의 마녀재판' 출시
-
6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
-
7
[순위분석] 마비노기, 온라인은 '방긋' 모바일은 '우울'
-
8
[오늘의 스팀] 업데이트 두 번에 나락 간 '레디 오어 낫'
-
9
[오늘의 스팀] 10주년 DLC가 아크: 서바이벌을 망쳤다
-
10
니케보다 유명해진 '도로롱' 액션 피규어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