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이들의 이야기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 6일 발매
2012.12.06 18:47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사이버프론트코리아(CFK)는 금일(6일), 일본 SEGA가 개발한 PS3 전용 소프트웨어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를 정식 발매한다.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는 약 3년 만에 등장하는 정식 넘버링 타이틀로 5명으로 늘어난 주인공과 함께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삿포로의 일본 5대 도시가 무대로 전작에 비해 압도적으로 늘어난 볼륨을 자랑한다.
이번 작에선 일촉즉발의 사태로 나아가는 토죠카이와 함께 야쿠자와 연관된 일본 연예계의 어두운 부분을 다룬 진중한 이야기가 전개되며, 여기에 메인 스토리뿐만이 아닌 각 주인공들의 인생을 엿볼 수 있는 어나더 드라마, 서브 퀘스트 등의 자잘한 요소들도 가득해 플레이 타임에서도 전작들을 아득히 능가하는 분량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리즈 최대 볼륨을 자랑하는 ‘플레이 스팟’에서는 세가를 대표하는 대전 격투 게임 ‘버추어 파이터 2’와 반다이남코의 리듬 액션 게임 ‘태고의 달인’을 시리즈 전통의 어뮤즈먼트 센터 CLUB SEGA에서 미니게임으로서 즐길 수 있게 되어 발매 전부터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외에도 완전히 리뉴얼된 룸살롱에선 전작까지의 플레이 방법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며 호스티스의 대사가 전부 음성으로 지원된다. 게다가 드디어 애프터를 나갈 수 있게 되어 호스티스와 함께 거리를 거닐며 데이트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에 이전 작부터 큰 호평을 받아온 가라오케와 새로 추가된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에어하키 그리고 각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고장 특색을 살린 미니게임까지 실로 다양한 미니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다.
새롭게 일신한 전투 시스템과 새로운 모션, 액션으로 무장하고 지금까지의 히트 액션을 능가하는 클라이맥스 히트, 그리고 이번 작의 새로운 힘인 절기까지 더해, 액션 부분에 있어서도 대폭 파워업한 이번 작은 새로운 주인공인 하루카를 위한, 하루카만의 싸움인 댄스 배틀로 마치 다른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재미까지 더해져 플레이어를 만족시키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여기에 지난 달 발매된 ‘용과 같이 1&2 HD EDITION’을 포함해 PS3로 발매되었던 용과 같이의 모든 시리즈와 세이브를 연동해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특전까지 준비되어 있어 지금까지 전 작품을 즐겨온 팬을 위한 팬서비스도 충실하다.
CFK에서는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의 발매를 기념해 초회판 구매자에 한해 용과 같이 5의 대사집인 ‘스페셜 가이드북’을 함께 증정한다. 올컬러로 제작된 스페셜 가이드북은 용과 같이 5의 깊은 스토리를 즐기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스크린샷과 함께 밀도 높게 구성되어 있다.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는 오늘부터 소프라노를 포함한 국내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며 소비자 가격은 75,000원이다.
▲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