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산 '골 넣는 기계' 로빈 반 페르시
2012.12.10 17:42허진석 기자

▲ 피파온라인2, 3에 구현된 최정상급 포워드 로빈 반 페르시
2011년과 2012년, 로빈 반 페르시는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를 쥐락펴락한 스트라이커다. 높은 골 결정력과 판단력은 그를 리그 득점왕의 자리에 올려놓았고, 뛰어난 퍼스트 터치와 드리블 능력은 반 페르시를 전세계 유수의 공격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도록 만들었다.
2012-2013 시즌 시작 전 아스널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전격 이적한 반 페르시는 지난 9월 사우스햄튼과의 리그 3라운드 경기에서 헤트트릭을 기록하며 자신의 능력을 유감 없이 선보이고 있다. 반페르시는 이번 시즌 10골(경기당 0.67골)을 성공시키며 자신의 커리어를 계속 쌓고 있으며, 이 활약에 힘입어 FIFA 선정 2012 공격수 부문 베스트11 후보에 이름을 올리는데 성공했다.
이처럼 이름을 알리고 있는 반 페르시지만, 그의 축구 인생은 그렇게 평탄하지 않았다. 유소년 시절 그는 축구에 집중하지 못하고 문제를 일으키는 방황의 시기를 보냈다. 이후 마음을 잡고 SBV 엑셀시오르 유소년 팀에 입단하지만 코치와의 불화로 팀을 떠나는 아픔을 겪는 등 시작은 좋지 못했다.
2001년 반 페르시는 페예노르트 로테르담 유소년 팀에 이적, 주전 선수들의 부상으로 빈 스쿼드에 자신의 이름을 올려놓는다. 그리고 17세의 나이에 프로팀 계약을 체결한 후 곧바로 경기에 나섰으며, 그 해 15경기 출전해 나름대로 좋은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이후 네덜란드 리그의 극성팬들에게 경기 중 구타를 당하거나 2002년 여름 심각한 등 부상을 당하는 고난을 겪었고, 2002-2003 시즌 페예노르트의 감독 판 마윅과의 사이가 나빠져 결국 아스널로 이적된다.

▲ 피파온라인2, 3에 구현된 최정상급 포워드 로빈 반 페르시의 세레모니
반 페르시의 EPL 입성은 불안했다. 이적 첫 해 초반 대부분을 벤치에서 보낸 것. 하지만, 맨체스터 시티와의 풋볼 리그 컵 경기에서 반전이 시작되었다. 해당 경기에서 데뷔전을 치른 반페르시는 이후 꾸준히 리그 10골 이상을 기록하며 영국 축구에 적응하기 시작했다. '골 넣는 기계'가 작동을 시작한 것이다.
이처럼 실제 축구에서 최고의 골잡이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로빈 반 페르시. 그렇다면 전 세계 15,000여 선수의 모습을 충실히 구현한 피파온라인3에선 어떻게 등장했을까? 그리고 전작 피파온라인2에서의 모습은? 게임 내 능력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피파온라인2 vs 피파온라인3, 골 넣는 기계 로빈 반 페르시

▲ 피파온라인2에 구현된 11시즌 반 페르시의 능력
(이미지 출처: 피파온라인2 공식 홈페이지)

▲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만레벨 반 페르시의 능력
피파온라인2와 피파온라인3의 반 페르시는 실제 축구의 명성이 반영된 최정상급 공격수로 구현되었다. 특유의 높은 골결정력과 퍼스트 터치능력이 살아있어 게임에서도 높은 득점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위치 선정 능력과 스피드가 좋아 '돌파형' 공격수에 적합하다.
단점이 있다면 몸싸움과 스태미너가 낮은 것이다. 때문에 188cm라는 장신 공격수임에도 불구하고 '타겟형' 공격수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이는 반 페르시의 잦은 부상 경력이 피파온라인2와 피파온라인3에 반영된 것으로 예측된다.
글: 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쌀밥군, riceboy@gamemeca.com)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3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4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5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6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7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8
마동석표 액션, 용과 같이 디렉터 신작 '갱 오브 드래곤' 공개
-
9
[순정남] 출장 오는 메딕이모, 게임 속 '돌팔이' TOP 5
-
10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오늘의 스팀] 데모부터 ‘압긍’ 받았던 언비터블 출시
-
3
마동석표 액션, 용과 같이 디렉터 신작 '갱 오브 드래곤' 공개
-
4
업데이트 주의보, 버그 쏟아진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
5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6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7
엣지러너 캐릭터 포함, 사이버펑크 TCG 발표
-
8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9
로그라이크 신작 '네더월드 커버넌트', 정식 출시 전환됐다
-
10
[오늘의 스팀] 용 0 평가, 원작 '압긍' 디렉터즈 컷 '복합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