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시즈’ 개발자의 신작, ‘와일드맨’ 공개
2013.01.15 11:10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 '던전 시즈' 개발자 크리스 테일러의 신작 RPG '와일드맨' 소개 영상
‘토탈 어나힐레이션’, ‘던전 시즈’로 유명한 크리스 테일러가 신작 액션 RPG ‘와일드맨(Wild Man)’ 을 공개했다.
크리스가 대표로 있는 가스 파워드 게임즈는 14일 (현지시각)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를 통해 개발 중인 ‘와일드맨’ 을 첫 공개 했다. 이와 함께 현재 게임의 개발 상태는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로, 킥스타터 모금 진행은 완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함이라 덧붙였다.
‘와일드맨’ 의 킥스타터 모금은 내달 15일까지 총 110만 유로(우리돈 약 20억)를 목표로 시작되었으며, 모금액에 따라 멀티 플레이 모드가 추가되거나 지원 언어가 확대된다. 모금에 참여한 입찰자는 사운드 트랙을 포함해 게임 진행에 유용한 다양한 특전을 받게 된다.
▲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는 킥스타터 모금, 입찰자에게는 다양한 특정이 제공된다
킥스타터에 공개한 ‘와일드맨’ 정보를 요약하면, ‘와일드맨’은 자신 만의 군대를 조직해 전장에서 상대 챔피언 군대와 자웅을 겨룬다는 콘셉트로, RPG에 RTS의 대규모 전투를 혼합한 게임 플레이가 특징이다. 여기에 쓰러트린 상대의 스킬을 훔칠 수 있는 등, 흡사 ‘던전 시즈’의 전투와 루팅, 그리고 ‘슈프림 커맨더’의 영웅 및 군대 운용과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혼합된 느낌을 추구한다. 또한, 대부분의 물리 엔진 채용으로 지형지물 대부분을 파괴할 수 있어 액션의 짜릿함은 배가시켰다.
또한, 게임의 음악은 인기 RPG ‘엘더스크롤’ 시리즈로 유명세를 치르며, 국내에서는 MMORPG ‘길드워’, ‘레드블러드’에 참여해 잘 알려진 게임 음악의 거장 제레미 소울이 맡았다. 게임의 원화와 일러스트엔 ‘워크래프트’ 시리즈와 블리자드의 로고를 디자인했던 스튜 로즈가 참여해 기대감을 높인다.
‘와일드맨’은 오는 2014년 3월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 내년 발매 예정인 '와일드맨' 컨셉 아트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