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31레벨 5인 던전, 불탄성 무기고 공략
2013.01.16 17:03박한진 기자
아키에이지 오픈베타에 공개된 네 개의 인스턴스 던전중 하나인 ‘불탄성 무기고’는 누이아 최고 범죄자 집단 `피 묻은 손`의 악당들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는 던전으로, 레벨 31부터 5명의 파티로 구성하여 도전하는 것이 가능하다. 해당 던전은 누이아 대륙 십자별 평원의 불탄성 내성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불탄성 무기고 지하에는 인질로 붙잡힌 아들의 영혼 때문에 악마의 수하가 될 수밖에 없었던 두왕관의 태자, `승천하지 못한 태자 히에로니무스`가 최종 보스로 무기고 지하를 배회하고 있다. 아키에이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불탄성 무기고’에는 어떠한 모험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까? 해당 공략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첫 번째 네임드 ‘창고지기 쇼블’
불탄성 무기고의 일반 몬스터들은 3~4마리씩 무리를 짓고 있기 때문에 적의 발을 묶을 수 있는 메즈기를 활용하여 한번에 상대해야 할 적을 줄이는 것이 효율적인 공략이다. 또한 한 대상을 징표를 지정해 집중 공격하여 하나씩 빠르게 처리해 나가는 것이 편리하다.
‘피바람일족 오우거’의 대지 가르기에 피격되면 상당한 범위형 피해를 입게 된다. 탱커는 파티원들과 반대 방향에서 탱킹을 하면서 파티원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자. 탱커도 적지 않은 피해를 입게 되므로 힐러는 탱커의 생명력 회복에 집중해야 한다.
불탄성 무기고의 첫 번째 보스인 ‘창고지기 쇼블’의 패턴은 다음과 같다.
하늘에서 술통폭탄이 떨어지고 나면 잠시 후에 폭발하므로 그 자리는 반드시 피한 뒤 전투를 진행하자. 쇼블이 휘두르는 망치를 맞게 되면 넘어지게 되는데 피해량이 크지 않으므로 힐러의 힐링으로도 충분히 버틸 수 있다.
이 보스의 가장 까다로운 패턴은 ‘바위 손아귀’와 술통폭탄의 연계로, 바위 손아귀에 당한 파티원들은 아무 행동도 하지 못한다. 그 반면 쇼블은 계속 공격을 하기 때문에 파티원들의 생명력은 계속 소모되어간다. 해당 기술이 시전되기 전 모든 파티원들의 생명력을 넉넉히 유지해두어야 더욱 원활한 공략이 가능하다.

두 번째 네임드 ‘불꽃파수꾼 윈터스’
불꽃파수꾼 윈터스에게 가는 길은 쇼블에게 가는 길목에 배치되어있던 몬스터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불탄성 무기고의 두 번째 보스인 ‘불꽃파수꾼 윈터스’의 패턴은 다음과 같다.
지옥번개에 피격 당하면 즉사하게 되므로 자신의 주변에 지옥번개가 포착되면 즉시 피하도록 하자. 중간에 계속 소환되는 불 정령은 자폭을 하여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지만 생명력은 낮기 때문에 원거리 기술로 빠르게 처리하도록 하자. 범위형 공격인 운석은 그 범위가 넓기 때문에 피하기가 힘들지만 피격당하더라도 피해량이 낮아 힐로도 충분히 버틸 수 있다.

마지막 네임드 ‘승천하지 못한 태자 히에로니무스’
불꽃파수꾼 윈터스를 공략하면 영상 컷신이 나온 뒤 최종네임드 ‘승천하지 못한 태자 히에로니무스’가 등장한다. 해당 보스는 1, 2네임드에 비하면 낮은 생명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공략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방법이 필요하다.
최종 네임드 ‘승천하지 못한 태자 히에로니무스’의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무빙이다. 보스와의 전투간에 바닥에 생기는 불장판을 계속 피해줘야 한다. 부하 몬스터가 소환되면 탱커와 힐러만 보스를 붙잡은 채 나머지 파티원이 부하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해줘야 한다. 특히 오우거의 대지가르기는 매우 위협적이기 때문에 최우선적으로 처치할 필요가 있다. 부하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나오는 ‘타락자의 영혼구슬’을 습득하면 다양한 능력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더욱 쉬운 공략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패턴이 계속 반복하다 보면 히에로니무스가 "모두 죽여 버리겠다! 아들만이 네가 살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라고 말하며 ‘악마의 비명’을 시전하는데 해당 기술에 적중될 경우 즉사할 위험이 다분하다. 이 때 등장하는 ‘영혼으로 나타난 히에로니무스의 아들’이 시전하는 보호막 안으로 들어가야 `악마의 비명`피해를 받지 않는다. 히에로니무스의 아들이 나타나는 위치는 랜덤이지만 찾기 어렵지 않으므로 빠르게 보호막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글: 게임메카 박한진 기자 (archeage@gamemeca.com)
SNS 화제
-
1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2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3
'공포 2.0'과 함께, 파스모포비아 2026년 정식 출시 예고
-
4
확률형 아이템 표기 위반 시 최대 ‘매출 3% 과징금’ 발의
-
5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넥슨게임즈 신작으로 비상 준비
-
6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7
한국 게임 30년 조명, '세이브 더 게임' 3부작 29일 방송
-
8
'무늬만 15세' 여신의 여명, 부적정 등급으로 삭제 조치
-
9
[순위분석] 키네시스 ‘복귀각’ 제대로 열었다, 메이플 2위
-
10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많이 본 뉴스
-
1
[겜ㅊㅊ] 스팀 겨울 축제, 역대 할인율 경신한 ‘갓겜’ 7선
-
2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3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4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
5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브 드래곤, 신규 스크린샷 공개
-
6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넥슨게임즈 신작으로 비상 준비
-
7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8
국내 출시 초읽기, 밸브 하드웨어 전파 인증 완료
-
9
락스타 전 개발자 “도쿄 버전 GTA 나올 수도 있었다”
-
10
[이구동성] 최대 체력 비례 대미지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