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교체 출전 QPR, 세자르 선방에 힘입어 맨시티 상대로 승점 획득
2013.01.30 09:02성세운 기자
프리미어리그 리그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는 퀸스파크 레인저스 FC(QPR)이 리그 2위인 맨체스터 시티 FC(맨시티)를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박지성은 후반 교체 출전해 상대의 마지막 공세를 막는 역할을 수행했다. QPR은 지난 FA컵 예선 3부리그 팀인 MK돈스와의 경기에서 참패하며 팀 내 불화설에 휩싸이는 등 좋지 않은 분위기를 타고 있었다. 하지만 강호인 맨시티의 파상공세를 상대로 단단한 수비를 구축해 골을 내어주지 않으며 소중한 승점을 챙겼다.




▲ QPR이 줄리우 세자르 골키퍼의 선방에 힘입어 강호 맨시티를 상대로 승점을 확보했다
프리미어리그 리그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는 퀸스파크 레인저스 FC(이하 QPR)가 리그 2위인 맨체스터 시티 FC(맨시티)를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박지성은 후반 교체 출전해 상대의 마지막 공세를 막는 역할을 수행했다.
QPR은 지난 FA컵에서 예선 3부리그 팀인 MK돈스에게 참패하며 팀 내 불화설에 휩싸이는 등 좋지 않은 분위기를 타고 있었다. 하지만 강호 맨시티의 파상공세를 상대로 단단한 수비를 구축, 끝내 골을 내주지 않으며 소중한 승점을 챙겼다.
이날 경기에서는 QPR의 골키퍼 줄리우 세자르의 활약이 눈부셨다. 맨시티 공격진의 위협적인 슈팅을 동물적인 감각으로 모두 막아냈으며, 이 중 후반 다비드 실바와 가레스 배리의 정확한 슈팅을 선방해낸 것은 경기 최고의 하이라이트였다. 영국의 유명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이런 세자르의 활약에 경기 최고 평점인 9점을 부여하기도 했다.
박지성은 후반 43분 교체 투입되어 맨시티의 최종 공세를 막아냈다.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아 공을 잡을 기회는 적었지만, 특유의 활발한 움직임으로 상대의 맹공을 저지했다.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탁월한 선방을 보여주며 전성기가 끝나지 않았음을 증명한 줄리우 세자르와 팀의 주축 중원 멤버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박지성이 피파온라인3에서 어떤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줄리우 세자르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줄리우 세자르의 피파온라인3 만레벨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서 세자르는 매우 뛰어난 반응 속도와 위치 선정, 다이빙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전형적인 선방 제조기형 골키퍼인 것이다. 골킥 능력치가 상대적으로 낮지만, 대신 핸들링이 높아 볼키핑 후 안정적인 볼 배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골키퍼에게 페널티라고 할 수 있는 적극성 또한 낮아 전방으로 뛰쳐나가는 일 없이 안정적으로 골문을 지킬 수 있다.
박지성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박지성의 피파온라인3 만레벨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서 박지성은 중원 모든 지역에서 활약이 가능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주 포지션으로 설정된 CAM뿐만 아니라 CM, LM, RM까지 모두 소화 가능하다. 긴 패스와 크로스가 높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탁월한 짧은 패스 능력과 스태미너, 왕성한 활동량으로 단점을 상쇄한다. 또한, 넓은 시야와 뛰어난 위치 선정, 반응 속도를 가지고 있어 영리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선수다.
글: 게임메카 성세운 기자 (칼파랑, kpr@gamemeca.com)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5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8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9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10
바하 레퀴엠 두 주인공은 "공포의 그레이스, 액션의 레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