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엽다 호나우지뉴! '차구차구' 28일 사전 공개 서비스
2013.03.22 11:25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28일부터 프리오픈테스트에 돌입하는 '차구차구' (사진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은 정통 온라인 캐주얼 축구게임 '차구차구'의 사전 공개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차구차구'의 사전 공개 서비스는 오는 28일부터 시작된다.
‘즐거워야 진짜 축구다’라는 컨셉을 전면에 내세운 '차구차구'는 ‘마구마구’를 개발한 애니파크의 정통 11대11 캐주얼 축구게임으로, 국내 및 해외 실존 선수의 특성을 SD캐릭터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쉽게 스트레스 없이 축구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 자동 수비 및 수비간소화 시스템도 큰 장점 중 하나다. 더불어 ‘마구마구’의 선수카드 시스템을 적용해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개성 있는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재미요소도 있다.
'차구차구'는 오는 사전 공개 서비스에서 기존 K리그 외에 유럽리그 추가, 스폰서 선택, 미션 및 선수카드 성장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축구게임 최초로 윤태진 아나운서의 가볍고 유머러스한 편파중계와 한준희 해설위원의 정통 샤우팅 중계를 이용자 선택에 따라 들을 수 있다는 것도 또 다른 변화다.
'차구차구'의 공식 홈페이지도 편의성, 혜택, 커뮤니티를 강화해 크게 달라졌다. 기존 홈페이지에서는 공급자가 제공한 콘텐츠만 볼 수 있었던 반면, 새로운 홈페이지에서는 위젯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필요한 정보만 골라서 메인 페이지를 꾸미고 활용할 수 있다.
또, 차구 가이드 및 새소식 열람, 게시판 글 남기기 등 홈페이지 내 활동을 하면 웹 포인트가 지급된다. 획득한 웹 포인트는 추후 게임 내 보상이나 이벤트 참여 시 필요한 아이템 등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외 모든 이용자들이 '차구차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사전 공개 서비스이후 차구차구의 콘텐츠 보강과 개선작업을 충실히 진행해 왔다”며, “즐겁고 스트레스 없는 한국형 정통 캐주얼 축구게임의 진수를 유감 없이 보여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차구차구'는 지난 1월 사전 공개 서비스 당시 편한 조작감, 선수카드 시스템, 단축키 통한 스킬 발동, 귀여운 SD캐릭터, Fun 골 세레모니, 편파중계 등에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 유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많은 관심을 입증했고, 오랫동안 플레이 하고 싶다는 이용자들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를 24시간 연장하기도 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차구차구'의 공식 홈페이지(http://cha9.netmarble.ne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