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활약 절실한 레알, 도르트문트와 챔피언스리그 결승행 놓고 마지막 승부
2013.04.29 11:42박진욱 기자
지난 레알 마드리드와 도르트문트의 4강 1차전 경기에서 '꿀벌 군단' 도르트문트의 레반도프스키가 레알을 상대로 4골을 넣는 절정의 골 결정력을 보여주었다. 레알은 호날두를 앞세워 반격에 나섰지만 결국 1골의 만회골로 만족해야 했고 경기는 4:1로 도르트문트의 대승으로 마무리됬다. 지난 경기 결과로 인해 레알은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하려면 오는 2차전에서 3점차 이상의 대승을 거둬야만 한다.






한국 시각으로 5월 1일(수) 오전 3시 45분 도르트문트와 레알 마드리드(이하 레알)의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경기가 스페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펼쳐진다.
지난 4강 1차전 경기에서는 '꿀벌 군단' 도르트문트의 레반도프스키가 레알을 상대로 4골을 넣는 절정의 골 결정력을 보여주었다. 레알은 호날두를 앞세워 반격에 나섰지만 결국 1골로 만족해야 했고, 경기는 도르트문트의 4:1 대승으로 마무리됐다. 이제 레알이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하기 위해선 이번 2차전에서 3:0 혹은 4점차 이상으로 승리해야 한다.
하지만, 레알의 현재 상황은 좋은 편이 아니다. 가장 큰 불안요소는 에이스 호날두의 컨디션이다. 호날두는 도르트문트와의 1차전 경기가 끝난 후 허벅지 통증을 호소했고, 다음날 회복 훈련에서 조깅을 포기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런 부상 때문에 호날두는 지난 28일에 열린 AT 마드리드와의 더비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레알의 팀 닥터는 주말 휴식을 취한 호날두가 오는 4강 2차전에는 출전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했다. 하지만 부상에서 회복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컨디션에 이상이 있을 우려가 있다.

▲ 부상을 당해 주말 더비전에 출전하지 않은 호날두
한편 1차전 홈 경기에서 4:1로 대승한 도르트문트도 분위기가 좋지 않다. 지난 1차전 직전에 에이스 괴체의 이적이 확정되었고, 이번에는 주 공격수 레반도프스키가 이적설에 휩싸였기 때문이다. 지난 경기에서 네 골을 집어넣으며 자신의 기량을 전 세계에 알린 레반도프스키는 맨유, 맨시티, 바이에른 뮌헨을 비롯한 빅클럽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네 골을 넣으며 팀의 4:1 승리에 이바지한 레반도프스키
도르트문트는 지난 2000년대 초 무리한 영입 정책으로 클럽 재정이 위기에 몰린 적이 있다. 그 여파로 셀링 클럽(선수를 다른 구단에 이적시켜서 이윤을 남기는 클럽)이 되었으며, 지난 시즌 카가와 신지를 지키지 못하고 맨유로 이적시킨 이유도 이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레반도프스키 역시 이번 시즌을 마지막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다.
레반도프스키 이외에도 팀의 주축인 로이스, 훔멜스 역시 이적설에 휩싸였다. 이처럼 주축 선수들이 대거 링크된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 도르트문트의 사기는 점차 낮아지고 있다.
양 팀의 에이스 대결, 레반토프스키 vs 호날두

▲ 챔피언스리그 득점 순위 1위 호날두(좌), 2위 레반도프스키(우)
현재 호날두는 12골을 기록하며 챔피언스리그 득점 순위 1위에 올라있다. 지난 경기에서도 어려움 속에 홀로 원정 골을 집어 넣으며 분전했다. 도르트문트의 공격수 레반도프스키는 10골로 챔피언스리그 득점 순위 2위에 올라갔다. 이전 경기까지 6골이었지만 지난 레알과의 경기에서 4골을 추가해 득점왕도 노려볼 수 있게 되었다.
피파온라인3로 보는 레반도프스키 vs 호날두

▲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레반도프스키(빨강), 호날두(파랑)의 12시즌 능력치
호날두는 피파온라인3 최고의 선수로 손꼽힌다. 평균 능력치(OVR)가 96이며 골 결정력, 속력, 가속도, 슛 파워를 비롯해 공격수에게 필요한 능력치가 모두 높다. 반면 레반도프스키는 호날두보다 평균 능력치도 8이나 낮고 주요 능력치도 떨어진다. 하지만 높은 골 결정력과 위치 선정 능력을 가지고 있어 기회를 결코 놓치지 않는 뛰어난 공격수다.
글: 게임메카 박진욱 기자(리번, wall55@gamemeca.com)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3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4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5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6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7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마동석표 액션, 용과 같이 디렉터 신작 '갱 오브 드래곤' 공개
-
4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5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6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7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8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9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10
[오늘의 스팀] 용 0 평가, 원작 '압긍' 디렉터즈 컷 '복합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