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영상] '1골 1도움' 루니 맹활약, 잉글랜드 브라질과 2:2 무승부
2013.06.03 09:16박진욱 기자
경기 전반부는 브라질의 일방적인 우세로 흘러갔다. 슛팅 19번중 7개의 유효슈팅을 기록했고, 점유율에서도 66%를 가저가며 우위를 점했다. 브라질은 전반 12분 선취골을 넣었다. 크로스바를 맞고 튀어나온 공을 프레드가 공중에서 발리슛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압도적인 우위 속에서 선취골을 넣은 브라질은 더욱 더 기세를 몰아 잉글랜드를 몰아붙였다. 전반전 마지막까지 추가득점은 없었지만 잉글랜드는 브라질의 매서운 공세를 막아내는대 급급했다.





▲ 1골 1도움을 기록한 잉글랜드의 루니
한국 시각으로 6월 3일(월) 오전 4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마라카나 경기장에서 펼쳐진 잉글랜드와 브라질의 친선경기가 화끈한 난타전 끝에 2:2 무승부로 마무리되었다.
친선 경기였지만 양 팀은 최고의 전력을 준비했다. 브라질은 네이마르, 헐크, 오스카, 다나엘 알베스를 비롯한 주력 선수들이 총출동했고, 이에 맞서는 잉글랜드 역시 월콧, 람파드, 존스, 캐릭 등을 내세우며 화끈한 화력전이 예고되었다.
▲ 브라질 vs 잉글랜드 하이라이트 영상
경기는 전반적으로 브라질의 우세 속에 진행되었다. 브라질은 총 19번의 슈팅을 날렸고, 볼 점유율 66%를 기록하며 잉글랜드를 압박했다.
선제골은 전반 12분에 나왔다. 크로스바를 맞고 튀어나온 공을 브라질 공격수 프레드가 발리슛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선취골을 넣은 브라질은 더욱 기세를 몰아 잉글랜드를 몰아붙였다. 전반전 마지막까지 추가득점은 없었지만 잉글랜드는 브라질의 매서운 공세를 막아내는 데 급급했다.
후반전 들어 잉글랜드는 여러 선수를 교체하며 추격의 의지를 내비첬지만 여전히 주도권을 브라질에 내준 채 끌려다녔다. 하지만 잉글랜드에는 '웨인 루니'가 있었다. 후반 22분 루니의 패스를 받은 체임벌린이 절묘한 동점 골을 만들어냈고, 이어 후반 32분 루니가 환상적인 중거리 슛으로 역전골을 기록했다.
후반 늦은 시간에 들어간 역전 골로 잉글랜드는 우위를 점했지만, 그 시간은 길지 않았다. 브라질은 바로 2분 뒤인 후반 34분 파울리뉴의 환상적인 발리 슈팅으로 다시 동점 골을 넣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양 팀은 이후 서로 추가 득점에 실패하며 2:2 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경기 최고의 활약을 보인 선수는 다름 아닌 잉글랜드의 웨인 루니였다. 루니는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잉글랜드의 2골에 모두 관여했다. 이번 경기에서 잉글랜드는 점유율, 슈팅 숫자, 유효슈팅 개수에서 브라질에 일방적으로 밀리며 패색이 짙었다. 하지만 루니 개인의 활약에 힘입어 가까스로 무승부를 거둘 수 있었다.
루니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루니의 피파온라인3 만레벨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서 웨인 루니는 공격수에게 반드시 필요한 몸싸움과 골 결정력이 높은 뛰어난 공격수로 구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크로스, 긴 패스, 짧은 패스, 스태미너를 비롯한 공격형 미드필더에게 필요한 능력치도 높아, 중앙 공격수는 물론 미드필더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는 만능 공격수다.
글: 게임메카 박진욱 기자(리번, wall55@gamemeca.com)
SNS 화제
-
1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2
'공포 2.0'과 함께, 파스모포비아 2026년 정식 출시 예고
-
3
확률형 아이템 표기 위반 시 최대 ‘매출 3% 과징금’ 발의
-
4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5
한국 게임 30년 조명, '세이브 더 게임' 3부작 29일 방송
-
6
'무늬만 15세' 여신의 여명, 부적정 등급으로 삭제 조치
-
7
[순위분석] 키네시스 ‘복귀각’ 제대로 열었다, 메이플 2위
-
8
레인보우 식스 시즈, 역대급 '무한 재화' 해킹사태 발생
-
9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
10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많이 본 뉴스
-
1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2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3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
4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브 드래곤, 신규 스크린샷 공개
-
5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6
국내 출시 초읽기, 밸브 하드웨어 전파 인증 완료
-
7
[이구동성] 최대 체력 비례 대미지 3%
-
8
락스타 전 개발자 “도쿄 버전 GTA 나올 수도 있었다”
-
9
오징어 게임 느낌, 실사풍 배틀로얄 ‘더 조커스 게임’
-
10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시리즈 신규 타이틀 개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