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요금제 서비스 리뉴얼, 사실상 부분유료화 시작
2013.06.12 16:15이승범 기자
06월 12일(수), 엑스엘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아키에이지가 요금제 서비스를 리뉴얼 한다. 이 서비스는 07월 03일(수)부터 적용되며 기존에 있던 요금제가 모두 사라지고 더 알찬 PC방 혜택과 새로운 상품 ‘아키 라이프’를 선보인다.
이번 리뉴얼로 이제 아키에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든지 게임에 무료로 접속할 수 있다. 하지만 집 설치와 세금 납부 그리고 노동력을 회복하기 위해선 ‘아키 라이프’ 상품을 구매해야만 한다. 또한, 보너스 혜택으로 신기루 섬에서 아이템을 살 수 있는 ‘루루의 딱지’를 받을 수 있다. 즉, 게임은 무료로 접속할 수 있지만 핵심 콘텐츠를 제대로 즐기려면 캐쉬 상품을 구매해야 하므로 사실상 '부분유료화'다.
▲ 아키에이지 새로운 요금제 ‘아키 라이프’
한편, 기존 요금제를 구입한 유저들은 정해진 기한 안에 수수료 없이 환불 받거나 ‘아키 라이프’ 상품으로 전환할 수 있다. 상품을 전환한 유저들에겐 보상 아이템으로 ‘날개형 망토, 루루의 딱지 500개, 칭호, 달그림자가 담긴 보물상자’가 주어진다. 단, 상품을 전환하면 환불우대를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상품 전환과 환불은 06월 19일(수)부터 09월 30일(수)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선물과 무료로 받은 '정량 이용권'은 07월 03일 점검 이후 삭제되며 남은 시간에 비례해 노동력을 회복할 수 있는 아이템 ‘좋은아침’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 아키에이지 새로운 상품 ‘아키 라이프’로 요금제를 전환하면 보상으로 날개를 준다
▲ 아키에이지 기존 요금제 환불 조건과 보상 아이템
PC방 혜택과 요금제 전환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에 06월 19일(수) 추가 안내될 예정이다.
글: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그란비아, granvias@gamemeca.com)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