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퍼스트제너레이션 결승 진출
2013.07.16 17:16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넥슨은 15일 서울 삼성동 곰TV 스튜디오에서 열린 ‘퓨즈티 서든어택 2013 섬머 챔피언스리그’ 4강 첫 번째 경기에서 ‘퍼스트제너레이션’이 여성부와 일반부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동반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는 지난 3차 챔피언스리그에서 일반부와 여성부 모두 우승을 차지한 퍼스트제너레이션과 그에 맞서는 신흥 강팀들의 대결로 경기 시작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 서든어택 섬머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한 '퍼스트 제너레이션' 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5일 서울 삼성동 곰TV 스튜디오에서 열린 ‘퓨즈티 서든어택 2013 섬머 챔피언스리그’ 4강 첫 번째 경기에서 ‘퍼스트제너레이션’이 여성부와 일반부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동반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는 지난 3차 챔피언스리그에서 일반부와 여성부 모두 우승을 차지한 퍼스트제너레이션과 그에 맞서는 신흥 강팀들의 대결로 경기 시작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먼저, 여성부 경기에서는 퍼스트제너레이션과 ‘윈윈(win^win)’이 맞붙어 반전을 거듭하는 명승부를 펼쳤다. 1세트 초반 퍼스트제너레이션은 윈윈의 배연진, 지은하 선수의 집중 공세에 밀리는 듯 했으나 에이스 우시은 선수의 연속 공격 활약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 후반전에서도 우시은 선수의 감각적인 플레이가 빛을 발하며 6대 3으로 첫 세트를 선취했다.
이어진 2세트, 전열을 가다듬은 윈윈의 반격에 퍼스트제너레이션이 전반 4점을 내주며 주춤했으나, 후반 7라운드부터 라이플 윤은혜, 고수진, 우시은 선수의 협동 플레이로 연속 득점에 성공,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6대 5로 승리하며 최종 진출을 확정 지었다.
일반부 경기에서는 퍼스트제너레이션이 ‘갈라클랜(galaclan)’을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를 펼쳤다. 시작부터 특유의 기습 공격과 적진을 파고드는 전술을 선보인 퍼스트제너레이션은 거침없이 점수 차를 벌려나갔고, 스나이퍼 김두리 선수와 라이플 문학준 선수의 더블 플레이 활약으로 6대 0 퍼펙트게임을 달성하며 첫 세트를 마무리했다.
두 번째 세트에서도 퍼스트제너레이션은 문학준, 김지웅 선수를 앞세워 매서운 공격을 몰아쳤고, 경기 후반 에이스 강건 선수의 개인기에 힘입어 6대 4로 경기를 종료, 여성부와 동반으로 공식 리그 2회 연속 우승팀이라는 타이틀에 도전하게 됐다.
오는 22일(월)에는 여성부 ‘앳모스피어(atmosphere..)’와 ‘자각몽’, 일반부 ‘인트로스펙션(introspection)’과 ‘팀유로(Team.Euro)’가 결승전 티켓을 놓고 승부를 펼치게 된다.
한편, 결승전에 진출한 일반부 두 팀에게는 오는 9월, 도쿄게임쇼에서 진행되는 ‘서든어택 한일친선전’에 국가대표로 출전할 기회가 부여된다.
퓨즈티 서든어택 2013 섬머 챔피언스리그는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10분 곰TV를 통해서 생중계되며, 경기는 다음 tv팟, 아프리카 TV, pooq(푹)에서도 PC와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퓨즈티 서든어택 2013 섬머 챔피언스리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넥슨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경기 중 부정행위, ‘왕자영요’ 태국 국가대표 선수 퇴출
-
5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6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7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8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9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10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