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 패치 총정리, ‘기상캐스터 잔나’와 ‘수영장파티 리신’ 공개
2013.09.12 14:38게임메카 김민식 기자
라이엇게임즈 코리아가 서비스하는 리그오브레전드는 9월 12일(목)에 정기점검과 함께 3.11 패치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앞서 PBE 서버(Public Beta Environment: 리그오브레전드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내역이 대부분 적용되었다.





9월 12일(목), 라이엇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리그오브레전드는 정기점검과 함께 3.11 패치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앞서 PBE 서버(Public Beta Environment: 리그오브레전드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내역이 대부분 적용되었다. 신규 전설급 스킨 '기상캐스터 잔나'와 '수영장 파티' 스킨이 출시되었으며, 챔피언 밸런스가 대폭 수정된 3.11패치가 진행되었다.
신규 전설급 스킨 ‘기상캐스터 잔나’ 출시
리그오브레전드에 전설급 스킨 '기상캐스터 잔나'가 출시되었다. 기상캐스터 잔나는 지적이면서 시크한 의상이 적용된 새로운 외형을 갖고 있다. 또한, 모든 스킬들의 애니메이션과 파티클, 그리고 음성이 변화해 출시 전부터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기상캐스터 잔나’의 출시 가격은 1,820RP이며 별도의 할인 행사는 진행하지 않는다.

▲ '기상캐스터 잔나' 일러스트
▲ ‘기상캐스터 잔나’ 트레일러 영상
수영장 파티 스킨 ‘그레이브즈’와 ‘리 신’ 등 4종 출시
'그레이브즈, 레오나, 레넥톤, 리 신'의 수영장 파티 스킨 4종이 출시됐다. 수영장 파티 스킨들은 보기만해도 시원함을 선사해줄 외형을 갖고 있으며 챔피언 별 특정 기술들의 애니메이션이 변경된다. 각 스킨들의 가격은 975RP이며 '수영장 파티'에 관련된 5명의 챔피언과 스킨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을 맞춤형 가격에 판매한다. 챔피언은 30%, 스킨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모두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7,413RP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상품은 2013년 9월 26일 17시까지만 판매될 예정이다.

▲ ‘수영장 파티’ 일러스트
‘자크’와 ‘쓰레쉬’의 하향, 챔피언 별 밸런스 조정
최근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자크와 쓰레쉬가 하향됐다. 자크는 적에게 기술을 맞췄을 때 생성되는 ‘분열된 세포’를 밟으면 생명력이 회복된다. 그런데 ‘분열된 세포’는 생성되고 0.75초 동안 무적이 돼 적이 밟을 경우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이 때문에 자크는 손쉽게 ‘분열된 세포’를 흡수할 수 있었고 라인을 유지하기 매우 좋은 챔피언으로 손꼽혔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밟는 조건이 적과 자크에게 동일하게 적용돼 자크도 무적인 '분열된 세포'를 밟을 경우 생명력이 회복되지 않는다. 또한, 무적 지속시간도 0.75초에서 0.25초로 줄어 자크가 ‘분열된 세포’를 밟지 못하게 막기 쉬워졌다.
쓰레쉬의 '사형 선고(Q)'도 하향됐다. 쓰레쉬의 '사형 선고'를 맞은 적이 소환사 주문 ‘정화’를 사용하거나 주문 방어 류 스킬(녹턴의 '어둠의 장막(W)', 시비르의 '주문 방패(E)')로 막아내면 군중제어기만 걸리지 않고 쓰레쉬는 '죽음의 질주'로 적에게 달라붙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사형 선고'에 걸렸을 때 정화류 기술을 사용하면 사슬이 끊어지고 죽음의 질주를 사용할 수 없다.

▲ 자크와 쓰레쉬의 하향, 라인 별 판도에 대격변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휴면 계정 소환사 명 초기화
2012년 6월 1일부터 2013년 9월 12일까지 한 번도 접속하지 않은 10레벨 이하 계정의 소환사 명이 초기화된다. 또한, 초기화와 더불어 ‘소환사 이름 변경권’을 9월 26일 17시까지 50% 할인된 가격(650RP)에 판매한다.
아이템을 잘못 구매해도 환불이 가능하다? ‘상점 아이템 되돌리기’ 추가
리그오브레전드 아이템 상점에 ‘되돌리기’가 추가돼 아이템을 잘못 구매했을 경우 100% 금액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단, 되돌리기는 방금 구매한 아이템만 해당되며 상점 거래 가능 구역을 벗어나거나 적과 전투를 할 경우, 그리고 소환사 주문을 사용할 경우 되돌리기를 할 수 없다. 또한, 시간 당 골드를 부여하는 아이템을 되돌리기 하면 구입 후 획득한 골드가 차감된다. 그리고 신발의 민병대와 대장 마법 부여 효과는 되돌리기가 적용되지 않는다.
|
글: 게임메카 김민식 기자(빅비, BigB@gamemeca.com)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5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8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9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10
바하 레퀴엠 두 주인공은 "공포의 그레이스, 액션의 레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