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메시없는 바르셀로나, 파브레가스 결승골에 힘입어 셀틱에게 1:0 승리!
2013.10.02 09:19게임메카 노지웅 기자
한국 시각으로 2일 새벽에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 H조 2차전에서 바르셀로나는 셀틱을 상대로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2연승으로 H조 1위로 우뚝 섰다. 같은 조의 AC 밀란은 아약스를 상대로 1:1 무승부를 기록해 조 2위에 머물렀다.


▲ 오늘 경기 득점 장면
한국 시각으로 2일 새벽에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 H조 2차전에서 바르셀로나는 셀틱을 상대로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2연승으로 H조 1위에 우뚝 섰다. 반면 같은 조의 경쟁 상대 AC 밀란은 아약스를 상대로 1:1 무승부를 기록해 조 2위에 머물렀다.
전체적인 경기 양상은 지난 시즌과 매우 흡사했다. 셀틱은 지난 시즌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10백 전술을 앞세워 2:1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셀틱은 견고한 밀집 수비를 앞세워 바르셀로나의 티키타카를 원천 차단했다.
바르셀로나는 메시의 빈자리에 네이마르와 페드로를 앞세웠다. 하지만 이 둘의 역량은 아직 메시에 비해 한참 아래였다. 페드로는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고, 네이마르도 5개의 슈팅을 시도했으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 오늘 귀중한 결승골을 기록한 파브레가스
후반 13분, 네미마르의 측면 돌파를 막기 위해 반칙을 범했던 셀틱의 주장 스콧 브라운이 퇴장당했다. 평소의 바르셀로나라면 수적 우위를 앞세워 강력한 공격을 펼쳐야만 했다. 하지만 메시가 없는 바르셀로나의 공격은 날카롭지 못했고, 오히려 셀틱의 빠른 반격에 위험한 상황을 연출했다.
경기의 흐름을 바꾼 건 마르티노 감독의 용병술이었다. 마르티노 감독은 후반 74분, 부진했던 페드로를 빼고 산체스를 투입했다. 그리고 체력적으로 우위를 차지한 산체스는 후반 75분, 빠른 측면 돌파에 이은 정확한 크로스를 시도했다. 파브레가스는 이를 헤딩으로 연결해 바르셀로나에게 귀중한 1골을 기록했다. 산체스가 투입되고 1분 만에 벌어진 일이었다.
이후 바르셀로나는 수비를 더욱 강화해 굳히기를 시도했다. 셀틱은 결국 바르셀로나의 수비를 뚫지 못했고, 양 팀은 추가 득점 없이 경기를 마쳤다.
오늘 결승골을 기록한 파브레가스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파브레가스의 1레벨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파브레가스는 뛰어난 패스 능력을 가진 미드필더다. 뿐만 아니라 골 결정력, 중거리 슛 등 슈팅 관련 능력치가 70 이상으로 설정되어, 뛰어난 공격력을 자랑하기도 한다. 다만 많은 이들이 중요시하는 속력과 몸싸움 능력치가 낮아 이적 시장에서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특성으로는 ‘Long Passer(더욱 정확한 긴 패스 사용 가능)’, ‘Injury Prone(부상을 더 잘 당한다)’, ‘Playmaker(매니저 모드, AI전에서 패스를 더 많이 받는다)’를 가지고 있다.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5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8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9
바하 레퀴엠 두 주인공은 "공포의 그레이스, 액션의 레온"
-
10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