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의 신규 지역 수월평원 미리보기
2012.07.09 21:24정태원 기자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의 상용화가 이루어지고, 7월 중으로 신규지역이 공개 될 예정이다. 대사막 이후의 블소 월드인 신규 지역 ‘수월평원’은 이미 지난 3차 CBT에서 공개된 바 있다. 레벨 제한도 45레벨로 확장되어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그렇다면 지난 3차 CBT의 정보를 통하여 새롭게 추가되는 수월평원의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보자.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상용화 이후, 7월 중 공개될 예정인 신규 지역 ‘수월평원’은 이미 지난 3차 CBT에서 선보인 바 있다. 수월평원 지역이 열리면 만레벨도 45레벨로 확장되어 보다 폭넓은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즉, 블소의 메인 스트림이 더욱 굵어지는 것이다. 새로운 것에 대한 준비는 미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법!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지난 3차 CBT의 정보를 토대로 조만간 공개될 수월평원의 정보를 미리 접해보도록 하겠다.
영린촌
영린촌은 수월평원에 도착하면 처음으로 접하게 되는 영린족의 아름다운 마을이다. 현재 영린촌은 제국군의 지배를 받고 있으며, 이에 대항하는 영린족 해방운동단체가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유저는 이러한 영린족들의 해방운동을 돕는 것으로 수월평원의 여정을 시작한다.

▲ 수월평원에 오게되면 가장 먼저 보게되는 영린봉

▲ 영린촌의 전경
해나무마을
해나무마을은 수월평원의 상권이 집중된 곳으로 주로 유저들간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장소다. 동굴 속에 세워진 해나무마을은 그 틈으로 들어오는 햇빛과 건물들의 조명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특징이 있다. 이 곳에는 천하사절 중 한 명인 익산운이 머무르고 있으며, 이를 찾아온 유저에게 다양한 퀘스트를 의뢰한다.

▲ 몽환적인 분위기의 해나무마을

▲ 천하사절 환귀 익산운
늑대구릉
늑대구릉은 블소에서 가장 환상적이고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곳으로 넓게 펼쳐진 전경, 그리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거대한 식물들이 조화된 지역이다. 늑대구릉에서는 무신을 따르던 영수 '신시'를 추앙하는 이종족 앙시족을 만날 수 있으며, 유저는 인간과 앙시족의 화합을 위한 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늑대구릉의 전경

▲ 무신을 따르던 영수, 신시
돼지농장
돼지농장은 거대한 풍차와 단풍에 물든 거목들이 어우러져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지역이다. 이 지역에 도착한 유저는 인간의 사육에서 벗어나고자 반기를 든 돼지들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 평화로운 분위기의 돼지농장

▲ 홍돈굴의 보스, 홍돈이
반달호수
게임 시작 후 처음 접하게 되는 제룡림의 명소가 기연절벽이었다면, 수월평원의 명소는 바로 반달호수라 할 수 있다. 이는 거대한 폭포와 절벽에 거대한 수상 식물이 자라난 모습이 그야말로 절경이기 때문. 반달호수에서는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강력한 보스 몬스터인 묵점왕과의 전투를 치루는 장소다.

▲ 수월평원의 명소 '반달호수'

▲ 반달호수의 강력한 보스 몬스터 '묵점왕'
귀도시
귀도시는 은은한 달빛에 비치는 전경 아래, 곳곳의 묘비와 도깨비불이 배치되어 매우 음침한 분위기의 지역이다. 탁기와 귀기가 넘쳐 흐르고 마물들이 쉬지않고 출몰하는 이 도시에는 만 명의 혼을 재물로 바쳐 만들어진 저주받은 창조물 만령강시가 유저를 기다린다. 만령강시는 지난 3차 CBT에서 포화란 공략에 필요한 고성능의 무기를 드롭해 많은 유저들의 도전을 받은 바 있다.


▲ 음산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귀도시의 전경

▲ 귀도시 강시무덤에서 만날 수 있는 '만령강시'
바다뱀 보급기지
바다뱀 보급기지는 3차 CBT의 최고 보스인 포화란을 볼 수 있는 곳이다. 그 당시 엄청난 난이도로 모든 유저를 절망에 빠뜨린 바다뱀 보급기지는, 다가오는 업데이트에서도 그 위용을 과시할 예정이다. 하지만, 이보다 더 긴장될 소식이 있으니, 바로 이번 만레벨 제한 해제 이후 최종 콘텐츠가 바다뱀 보급기지가 아니라는 것이다.

▲ 바다뱀 보급기지의 전경

▲ 일반적인 인스턴트 던전이랑 달리, 일반 필드처럼 생겼다
핏빛 상어항
바다뱀 보급기지 인근에 위치한 핏빛 상어항은 아직까지 아무런 정보가 밝혀지지 않은 던전이다. 공식 홈페이지 연의서신에 따르면 핏빛 상어항의 난이도는 바다뱀 보급기지 이상이라 소개되었으며, 어떤 강력한 보스가 유저를 기다리고 있는 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핏빛 상어항의 위치

▲ 바다뱀 보급기지의 보스 포화란과 정체불명의 인물들
※ 본 기사에 사용된 스크린샷의 일부는 일확천금 서버의 '꽃나래'님께 제공받았습니다.
☞ 블레이드앤소울 게임메카에서 가장 많이 본 기사
글: 게임메카 정태원 기자 (김섬월, sumwol828@gamemeca.com)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5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8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9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10
바하 레퀴엠 두 주인공은 "공포의 그레이스, 액션의 레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