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뉴타입 악마사냥꾼, 강력한 한방 대미지를 가진 악마사냥꾼 등장
2012.07.29 03:17이상묵 기자
디아블로3의 1.0.3 패치 이전의 악마사냥꾼 플레이 스타일은 몬스터가 다가오기 전 빠른 공격속도와 긴 사거리를 활용하여 제거하는 사냥법이 주류를 이뤘다. 그러나 디아블로3 1.0.3a 패치 이후 공격 속도 옵션이 하향되어 기존 세팅으로는 더 이상 몬스터를 쉽게 제거할 수 없게 되었다. 결국 악마사냥꾼 유저들은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찾기 시작했고, 그 결과 다양한 스타일의 악마사냥꾼이 등장했다. 이번 시간에는 새롭게 등장한 악마사냥꾼 스타일 중, 가장 강력한 한방 대미지를 지녔다고 알려진 악마사냥꾼에 대해 알아보자.
돌격 악마사냥꾼- 근거리에서 강력한 한방을 주는 돌격 타입 악마사냥꾼
이번에 소개할 스타일은 돌격 악마사냥꾼이다. 돌격 악마사냥꾼은 높은 극대화 피해로 짧은 시간 동안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돌격 악마사냥꾼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선 공격 속도가 느리지만 대미지가 높은 양손 쇠뇌를 사용해야 하며, 극대화 피해 증가 옵션이 붙어있는 장비를 최대한 착용해야 한다.
좌 클릭
회피 사격- 엄호 사격 룬
회피 사격의 엄호 사격 룬은 한번에 최대 3마리의 몬스터를 공격 할 수 있으며 무기 공격력의 125%만큼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또한 회피 사격 사용 시 몬스터가 근접할 경우, 절제를 소모해 뒤로 덤블링하여 거리를 벌릴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덤블링을 발동했을 때 공격속도가 초기화되어 빠르게 재공격을 할 수 있다.
우 클릭
쐐기 덫- 덫 밭 룬
쐐기 덫은 일반적으로 한 번에 하나씩 최대 3개까지 설치할 수 있지만, 덫 밭 룬은 한번에 3개를 동시에 설치할 수 있다. 따라서 넓은 지역에 대미지를 줄 수 있고, 좁은 지역에 설치하면 덫이 중첩되어 한번에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1번 스킬
연막- 자욱한 연무 룬
악마 사냥꾼의 회피기인 연막 스킬과 자욱한 연무 룬의 조합은 1.5초간 몬스터의 시야에서 사라지게 되어 생존력을 높을 수 있고 몬스터에게 피해를 주기 위해 다가가는 용도로도 사용되는 기술이다.
2번 스킬
확산탄- 화력 강화 룬
돌격 악마사냥꾼의 다른 공격 스킬인 회피사격과 칼날부채, 쐐기 덫 모두 광범위한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회피 사격은 대미지가 낮은 편에 속하고 칼날부채는 돌격 악마사냥꾼이 사용하는 기술 중 가장 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어 보스 사냥시 적철치 않다. 이를 보충하기 위해 화력 강화 룬을 장착한 확산탄 스킬을 사용한다. 그 이유는 돌격 악마 사냥꾼은 공속이 낮고 극대화 대미지가 높아 한 번에 500%가 넘는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3번 스킬
칼날 부채- 칼날 선풍 룬
칼날 부채는 캐릭터 주위에 있는 적 다수를 동시에 공격하여 이동속도를 감속시키는 기술이다. 칼날 선풍 룬을 사용하면 사거리가 2배 늘어나게 되어 더 넓은 범위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다.
4번 스킬
전투 준비- 대비책 룬
전투 준비 스킬은 회피사격의 덤블링과 연막 스킬을 사용했을 때 줄어드는 절제를 회복시켜주는 기술이다. 대비책 룬은 전투 준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0%의 확률로 초기화 시키므로 절제가 없어 위험한 상황에 매우 유용한 스킬이다.
<지속 기술>
전술적 우위
전술적 우위는 돌격 악마사냥꾼의 유일한 생존 기술인 연막을 사용할 때 이동 속도를 2초간 60%만큼 상승시켜 악마사냥꾼의 생존력을 급격히 상승시킨다.
복수
복수는 최대 증오를 추가로 25를 올려줌과 동시에 생명력 구슬 획득 시 부족한 절제를 채워 스킬의 사용을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줘 꾸준한 사냥에 도움을 준다.
명사수
명사수는 초당 3%씩 극대화 확률을 최대 100%까지 상승시켜 준다. 1회 공격 시 초기화되며 1초 뒤 다시 대미지가 올라간다. 때문에 대미지 증가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
아래 영상은 앞서 설명한 스타일로 사냥을 하는 모습이다. 참고하도록 하자
[관련링크]
▶ 뉴타입 악마사냥꾼 2편, 끈질긴 생명력으로 적들을 유린하는 악마사냥꾼
글: 디아블로3 게임메카(dia3@gamemeca.ocm)
SNS 화제
-
1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2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3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4
팔콤, 게임 개발에 AI 활용해 작업 시간 대폭 단축
-
5
마을 진입하면 ‘강종’,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치명적 버그
-
6
호라이즌 표절 소송, 소니와 텐센트 비공개 합의로 종결
-
7
확률형 아이템 표기 위반 시 최대 ‘매출 3% 과징금’ 발의
-
8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9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넥슨게임즈 신작으로 비상 준비
-
10
한국 게임 30년 조명, '세이브 더 게임' 3부작 29일 방송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2
경기 중 부정행위, ‘왕자영요’ 태국 국가대표 선수 퇴출
-
3
[겜ㅊㅊ] 스팀 겨울 축제, 역대 할인율 경신한 ‘갓겜’ 7선
-
4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5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브 더 다이버 DLC에서 확 바뀐다
-
6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7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8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넥슨게임즈 신작으로 비상 준비
-
9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10
[롤짤] 들쭉날쭉한 기준, LCK 어워드 선정 결과 논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