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스트라의 폐허 인스턴스 던전를 가다!
2004.10.22 23:39
마시스트라의 폐허 인스턴스 던전를 가다
[ 카키104 / 와우메카 3차 기자단 / 언데드 / 사제 ]
오랜만에 글을 쓰는군요 ㅎㅎㅎ ^^ 어제 새벽에 얼라이언스 인스 던전을 갔는데.. 그 인스던전을 가는 분들이 매우 적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렇게 던전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제가 호드인 관계로 연결 퀘스트가 어떤 것이 있는지는 전혀 모르지만 마시스트라의 폐허 인스를 탐험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여러 가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와 함께 수고해주신 신사동옥여사님에게 감사드립니다~(여사님 방송에 올렸어용~). 그럼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야겠죠?
마시스트라의 폐허 인스는 어디에?
일단 호드진영에가 가장 가까운 마을이라고 하면 크로스로드이다. 크로스로드에서 북쪽으로 잿빛 골짜기로 가서 서쪽길을 따라서 가다가 북쪽으로 가면 어둠의 해안이란 곳이 나오고 그 어둠의 해안에서 길을 따라 북쪽 끝까지 가면 비로서 마시스트라의 폐허를 볼 수 있다. 입구에 나가족(모양만)이 지키고 있으니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크로스로드에서 마시스트라의 폐허까지 뛰어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30분..;;;; 음..생각해보니 잿빛골짜기 중간에 나엘 마을에서 가드들이 공격을해서 처리하느랴고 더 늦어진듯..)
▶ 동그라미 있는 곳이 마시스트라의 폐허가 있는 위치..무지멀다..^^;;;
모험의 시작~
도착을하면 웅덩이 같은 곳이 하나 있을 뿐 아무것도 없다. 인스입구는 어디있는겨..;; 에라~ 풍덩~ 시원하게 잠수를 하면 미니맵에 길이 보인다. 인스로 들어가는 입구가 물속에 있다..(역시 블리자드는 영화를 너무 많이 본 것 같다는..;;)
▶ 보이는 방향으로 직진하면 동굴로 들어갈 수 있다.
동굴입구로 올라가면 그 때부터 엘리트 몬스터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주로 20대 초반 몬스터라 우리에게 쉽게 덤비지는 않았다. 이 던전이 20대 중반 파티가 들어가는 곳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전체적인 난이도는 아루갈과 가시덩굴 중간 정도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지만....과연 20대 중반 파티가 클리어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되는 인스이다..;;;
▶ 처음부터 마법공격으로 저항하는 바다여사제...나두 여사제인디..얼음화살 없는디..ㅡ,.ㅡ
▶ 호드 인스에서 볼 수 없었던 몬스터들이 보이니 신기하다는..ㅎㅎㅎ
길을 따라 들어가는 곳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을 듯 싶다. 몬스터 배치도 띠엄 띠엄 되어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인스입구까지 진입이 가능하다.. 인스 입구까지가는 길이 좀 길다.
▶ 여기가 인스입구 이제부터가 진짜다.
인스에 들어가면 역시 처음에는 몬스터의 그림자가 않보인당..쪼금더 들어가니 역시 호드 인스에서는 보지 못했던 몬스터들이 보인다.(신기 신기 ^^ )그리고 파티분의 이야기를 빌면 전체적인 분위기나 그림이 무척 이쁘다~는 느낌을 받는다.
▶ 랍스터당..^0^ 먹구시퐁~
입구에 몬스터를 지나서 서쪽으로 가야하는데..길이 없다. 온통 물천지다.. 그럼 일단 물속으로 들어가 서남쪽으로 약간만 가면 바위위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이 있다. 그 곳을 통해서 서쪽으로 이동한다.
▶ 이쪽 바위로 올라가는 길뿌니 없다.
▶ 올라가서 서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넓은 공간이 보인다. 정말 지하동굴 같은 느낌이..
가운데 섬으로 이동을 하면 이곳의 주인이 누구인지 알 수 있다.(꼬북이 동네~~이쁜 꼬북이들이 바글 바글..ㅎㅎ) 이 섬위에 가끔 네임드 꼬북이도 있으니 그냥 지나치지 말고 들러본다.
▶ 가운데 섬에 꼬북이들이..
이 섬을 기준으로 11시 방향에 중간 보스급의 몬스터가 하나 있고, 7시 방향에 퀘스트 몬스터인 듯한 녀석이 살고 있다. 일단 이 2녀석을 잡아보자..
▶ 이동 중에 물속의 대합에서 오색진주가~캬캬
▶ 중간 보스 여왕 사레베스
일단 여왕은 여러 가지 무기를 다룬다. 주로 사용하는 무기는 활이다..^0^ 공격력 약함. 그리고 철퇴도 휘두른다~ 한마디로 근접공격력은 별루인데.. 마법 공격이 약간 무섭당. 체인라이트닝과 비슷하지만 다른.. 한번에 3개의 번개를 발사하는 마법을 사용한다. 그 마법을 주의해야 할 것이다. 여왕을 처치하면 여러 레어 아이템을 준다. 초중반 렙용 아이템들인데 상당히 좋다.
▶ 여왕이 준 나가 전투 장갑! 가죽 장갑이고 렙제가 15인데 민첩 +3이라는 엄청난 옵이
다음 의문의 네임드 몬스터(NPC)를 찾아가면 우선 죽었는지 살았는지..바닥에 뒤집어져 있다..자는 것인지..;; 가서 때리면 일어나서 공격한다. 과연 퀘스트 몬스터일까.. 궁금하다..
▶ 의문의 몬스터.. 혹시 드루이드의 죽은척하기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의문의 몬스터를 처치하고 동쪽의 길로 이동을 한다. 이 길부터는 어렵다. 몬스터가 무지 많이 깔려 있고 순찰하는 녀석부터 시작해서 은신하고 있는 녀석들까지.. 조금만 실수하면 전멸하기 충분한 숫자이다.
▶ 이제 부터가 진짜라는..
▶ 마법을 사용하는 녀석들이 무지 만이 보이고 있는..
▶ 옆으로 피해서 지나가던 중 순찰병한테 걸려서 처리하는.. 만약 20 중반렙이었다면..;;;
▶ 은신으로 순찰하는 녀석
일단 조심조심해서 전진한다면 그래도 어느정도는 처리가 가능하니 조심해서 진행 하시기를.. 이렇게 계속가면 두 번째 중간 보스를 만날 수 있다. 종족이 다른데..2번째가 맞을까?
▶ 저기 끝에 네임드 몹이..요기 멀록 많이 있당..ㅎㅎ(앵벌하면서 멀록 마니 죽였는뎅..;;)
▶ 길의 끝에 있는 겔리하스트
겔리하스트는 마법을 사용하지는 않치만, 공격속도가 빠르고 분노 상태가 되면 데미지도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주위에 다른 몬스터를 처치한 후 사냥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처치하면 또 멋진 레어 아이템을 준다.
▶ Algae Fists라는 사슬 장갑을 주는데 정신이 붙은 것을 보면 성기사 용이다.
▶ 진주를 훔쳐가면 돈 만이 받을 것 같은데..;;; 돈은 않줘도.. 버프를 해준다..^-^
두 번째 중간 보스를 처리하고 다음 장소로 이동을 한다. 왔던 길을 되돌아가서 동쪽길로 가서 다시 남쪽으로 이동을 한다. 이곳에 순찰하는 언데드 사제인듯한 녀석이 하나 나오는데 마나가 없을 때는 혼자선 죽이지를 못하겠더라는..;;;(사제라 피떨어지면 힐하구..ㅜㅜ)
▶ 은신 몬스터들의 압박
길의 끝에가면 황혼의 망치단의 본점 쯤 되는 곳이 나온다. 황혼의 망치단은 다국적(?) 집단으로 얼라이언스와 호드를 모두 가입시켜 놓쿠 활동을 한다. 가입신청서 작성하는 녀석이 있었다면 나두 가입하고 그냥 지나가고 싶었다는..;;;
▶ 트롤 사제와 드워프(혹은 노움)족 흑마법사의 앙상블~
미니맵을 보면 대충 어떤 곳인지 짐작이 가는지.. 주위는 호수이고 본점까지 가기 위해서는 좁다란 길을 따라 가야하는..좁다란 길에는 무수히 많은 황혼의 망치단이 지키고 있고.. 과연 어떻게 이 길을 지나가고 마지막에 있는 보스의 정체는???
다음편을 기대하세요~ ( 뜨거운 반응이 없으면 대략 생략 함당..^0^ )
부록 : 호수 속에 살고 있는 몬스터들
▶ 가시껍질게~ 평소에는 온순해서 비선공 몹이었는데.. 물이 탁해서인지 선공몬스터로 출연
▶ 트레샤돈~ 이동네에도 살고 있다니..킁..아울러 죽이는 아이템도..트레샤돈의 송곳니 단검..;;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